화이트 스페이스 - 과부하에서 벗어나 성과를 극대화하는 멈춤의 기술
줄리엣 펀트 지음, 안기순 옮김 / 알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의 입장에서는 더 나은 성장과 성공을 위한 자기계발 및 관리의 방법이 필수적이며, 이는 기업이나 일정한 조직의 경우에도 더 나은 방향성과 성과달성을 위해 절대적인 기준이자 가치 등으로 평가될 것이다. 왜 이런 말을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면 공감하거나 배움의 과정을 답습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화이트 스페이스> 책에서도 어렵고 복잡한 논리나 방식을 조언하지 않는다. 누구나 생각하지만 간과하거나, 기존의 관점에서 벗어난 새로운 변화의 방식을 통해 더 많은 것을 얻거나, 더 멀리 나아갈 수 있다는 그런 의미를 포함하고 있어서 많은 이들이 쉽게 읽으며 배움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화이트 스페이스> 책에서는 여백과 공백이라는 가치와 의미, 그리고 자신이 갖고 있는 잠재력이나 능력 등을 어떤 형태로 표출하거나 보여지는 결과를 남길 수 있는지를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이는 관리자나 리더의 경우에도 조직이나 인재관리를 위한 방안으로 필수적이며, 개인의 관점에서도 지금 하고 있는 일이나 하고자 하는 일과 미래가치 등을 함께 고려해 볼 수 있어서 책에서 언급되는 기본기의 중요성, 그리고 더 나은 형태의 관리법이나 혁신의 사례가 무엇인지를 접해 볼 수 있어서 괜찮은 의미를 전하고 있는 책이다.

















물론 직업이나 분야마다 다른 차이점은 존재해도, 결국 사람 간의 협업이나 소통의 자세, 이런 과정들이 모여 초연결적 의미를 이루며, 어떤 형태의 방향성을 갖고 나아갈 것인지,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법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접목시켜 볼 수 있다는 점도 책의 저자가 말하는 논리이자 주장으로 볼 수 있다. <화이트 스페이스> 당장의 목표나 성과도 중요하나, 때로는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이해와 접근, 혹은 자신의 미래가치를 어떤 형태로 투여하며 더 좋은 결과를 바랄 것인지, 이에 관한 제대로 된 이해와 변화를 거부하지 않는 유연한 마인드가 필요한다는 점을 체감해 보게 된다.

<화이트 스페이스> 맹목적인 추종이나 무조건적인 일반화를 경계하며, 때로는 휴식이나 재충전의 과정에서 무엇을 얻거나 배울 수 있는지, 이는 공부를 비롯한 학습전략, 혹은 일이나 업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대처 매뉴얼로도 볼 수 있고, 특히 직장인을 위한 현실 업무 가이드라인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으로 볼 수 있다. 누구나 바라는 삶의 성장과 성공, 그리고 스스로를 위한 더 나은 형태의 자기계발 및 관리의 방식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접하며 경험해 보자. 이 책은 기존의 관점에서 벗어난 역발상의 가치가 돋보이는 책이라 많은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자기계발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