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루크의 인생 이야기 - 왕관 없는 월가의 왕 월가의 영웅들 5
버나드 바루크 지음, 우진하 옮김 / 페이지2(page2)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본적인 투자 및 재테크, 혹은 부의 성공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이 책은 기존의 투자 관련 조언서와는 다른 관점에서 성장 및 성공을 말해주는 그런 가이드북일 것이다. <바루크의 인생 이야기> 지금도 성공투자를 위한 방식과 전략은 어렵고, 부자가 되는 과정에서 오는 갖은 실패나 시행착오는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이다. 하지만 저자가 말하는 당시의 분위기나 사회적인 편견, 이를 어떤 형태로 마주하며 포기하지 않고 스스로를 위한 삶의 자세와 철학, 또는 원칙과 가치 등을 지키며 원하는 부의 성공과 결과의 만족 등을 이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알아볼 수 있다.

<바루크의 인생 이야기> 흔히 우리는 이상한 편견이나 잘못된 착각 등을 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월가의 영웅이자 세계적인 투자가라고 해서 그들의 성공 과정에서는 별다른 어려움이 없거나 행운적인 요소가 많았다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책을 통해 바루크 라는 인물은 세상과 사람, 그리고 사회와 정치 등의 복합적인 요소를 어떤 형태로 바라보며 이를 스스로를 위한 기회적인 요소로 사용했는지, 그리고 투자 및 재테크 외에도 삶을 살아가는 자세나 다양한 사례와 경험적 가치 등을 어떻게 배웠는지 등을 함께 접하며 알아볼 수 있는 책이다.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 책은 자기계발 및 에세이북이라는 느낌도 주지만 기본적인 투자관의 정립이나 더 나은 형태의 투자관리, 혹은 새로운 기회를 어떤 형태로 잡으며 부의 성공 등을 이뤄야 하는지 등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우리가 생각했던 기존의 편견이나 관점에서 벗어난, 더 큰 단위의 통찰력을 마주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책이 갖는 특징적인 요소가 강하게 다가온다. <바루크의 인생 이야기> 항상 성장이나 성공을 거둔 인물들에게는 남다른 자기관리의 영역과 삶에 대한 뚜렷한 철학 등이 존재한다. 책의 저자도 힘든 시절이 있었고, 말도 안되는 억측이나 사회적인 편견에 맞서면서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바루크의 인생 이야기> 이는 현대사회에서도 통용되는 가치이나, 우리의 정서와는 다르다는 이유로, 혹은 진부한 조언서 등으로 평가하며 쉽게 공감하지 않는 그런 의미로도 해석될지 모른다. 하지만 부의 성공을 원할 경우 항상 기본기를 다져야 하며, 삶을 배우는 과정이나 부족한 경험치 등을 어떤 형태로 채우며 스스로에 대한 내공을 쌓아야 하는지, 책을 통해 충분히 접하며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성공한 개인의 성장 스토리나 생애를 배울 수도 있지만 당시의 사회적 분위기 등도 함께 접하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해당 도서를 통해 유의미한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 바루크가 말하는 삶의 성공 방정식, 책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