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준비생의 도쿄 2 - 여행에서 찾은 비즈니스 인사이트 퇴사준비생의 여행 시리즈
시티호퍼스 지음 / 트래블코드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의 모습이나 개인들이 아무리 노력해도 제대로 된 방식을 알지 못한다면 기회조차 얻지 못하는 현실에서 우리들은 어떤 형태의 삶과 미래가치를 구현해 나가야 하는지, 제법 복잡하고 어려운 질문일지 모른다. <퇴사준비생의 도쿄 2> 이 책은 이런 현실적인 고민과 문제에 대해 여행을 통해 얻게 되는 새로운 경험적 가치와 이를 통해 무엇에 몰입하거나 더 나은 형태로의 자기계발 및 경영관리 등의 가치를 구현할 수 있는지, 다양한 관점에서 조명하며 일정한 방향성과 전략 등을 함께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

<퇴사준비생의 도쿄 2> 이번에 소개되는 책의 경우 2권으로 먼저, 해당 도서 1권을 접해볼 것을 권하고 싶지만 굳이 그렇게 하지 않더라도 책에서 표현되는 내용이 구성 자체가 크게 어렵지 않고, 오히려 미래가치나 경제현상, 혹은 개인이 바라는 비즈니스 수익모델 및 성장전략 등에 대해 더 쉽게 접해볼 수 있어서 많은 이들이 접하며 더 나은 형태의 가치 판단을 해볼 것을 권하고 싶다. 또한 책에서는 도쿄를 배경으로 다양한 가치를 표현하고 있지만, 굳이 특정 도시에 대한 평가나 환상보다는 적절한 비유와 예시 등을 통해 더 나은 형태의 통찰력을 표현하고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이해한다면, 큰 무리는 없을 것이다.

누구나 바라는 마케팅 전략이나 성공적인 수익모델, 혹은 경영철학 및 관리, 고객과 경험 등 그 어떤 분야에 가더라도 통용되는 가치, 혹은 공통적으로 부각되는 요인들이 존재할 것이다. 책에서도 다소 특이한 부분이 있다면 여행을 통해 이런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거나 자신 만의 내공이자 경험으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과 이런 행위 자체를 즐기면서 여러 도시들을 다니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에서도 제법 독특한 구성으로 표현되고 있음을 알게 된다.

<퇴사준비생의 도쿄 2> 사람들이 살아가는 공간이나 장소, 혹은 현재의 기준이나 가까운 미래를 대응하는 입장에서도 다양성과 개방적인 태도는 필수적일 것이다. 특히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변수나 위험에 관한 대응도 중요하나, 본질적인 영역에서의 접근과 관리, 혹은 변화에 편승하며 얻을 수 있는 새로운 기회적인 부분은 무엇이며, 구체적으로 책에서 언급되는 내용을 통해 이를 실무적으로나, 스스로를 위한 업으로의 전환, 활용 등을 어떤 형태로 해볼 것인지 등을 고민해 봐야 한다. 책에서 표현되는 현실적인 요건과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성장과 성공을 위한 더 나은 형태의 통찰력과 가이드라인, 이 책이 갖는 특장점으로 볼 수 있고 많은 이들이 여행을 통해 표현되는 해당 도서를 통해 스스로를 위한 비즈니스 관리 가이드북으로 사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