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냥 살자 쫌! - 당신이 옳다고 확신했던 것들은 다 틀렸다
이지오 지음 / 청년정신 / 2023년 1월
평점 :
삶에 대한 판단과 평가의 기준은 다양하며 누구나 개인을 위한, 그리고 좋은 결과를 위한 자기계발 및 관리의 가치는 중요하다는 점을 현실적으로 공감하며 살아갈 것이다. 하지만 무조건적인 일반화나 전형적인 방법에는 그 한계점도 명확하며, 때로는 시대변화에 맞는 가치나 방식, 그리고 타인을 통해 배우거나 나보다 앞서 경험하거나 배운 사람들의 형태를 참고하며 살아가는 것도 괜찮은 대안전략일 것이다. <그냥 살자 쫌> 이 책도 단순히 보기에는 삶에 대해 쉽게 생각하거나 보편적 가치를 표현하는 그런 가이드북으로 보일 것이다.
하지만 책에서는 오히려 기존 방식과 문제에 대해, 역발상적 가치를 강조하고 있으며 결국 불변의 영역에서는 자신을 지키거나 사랑하는 마음을 통해 꾸준함과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고 표현하고 있고, 예전의 가치에서 계승하거나 유지해야 하는 부분에서는 어떤 형태의 마인드화가 필요한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이는 전형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의 형태로 볼 수 있지만 책의 저자는 현실적인 부분, 그리고 사회적인 공감대나 형태 등을 고려한 방향성을 설계하고 있어서, 많은 이들이 쉽게 읽으며 공감하거나 새로운 판단을 해볼 수 있는 그런 자기계발서로 볼 수 있는 책이다.
나에 대한 온전한 몰입의 시간, 그리고 자존감 수업이나 자신감 강화 등의 왜 중요한지도 함께 체감해 볼 수 있고 타인들은 삶에 대해 어떤 자세와 생각 등을 표현하며 살아가고 있는지도, 책을 통해 가늠해 볼 수 있어서 유의미한 자기계발서로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냥 살자 쫌> 개인마다 추구하는 삶의 형태와 자세도 다르며 각자 다른 주제의 고민과 걱정이 공존하는 현실이지만 그래도 우리는 살아가야 하는 존재이며 부정의 기류를 씻고, 긍정의 마인과 자신을 위한 자존감 수업, 그리고 이어지는 성장과 성공을 위한 필수조건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그냥 살자 쫌> 무조건 열심히 한다고 해서 되는 시대도 아니며 때로는 다양한 길을 열어두며 자신에 대해 돌아보거나 성찰의 시간도 가져야 하는 법이다. 이는 사회생활에서의 어려움이나 관계의 심리학, 혹은 나에게 몰입하는 전형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법 등에서도 중요한 가치 임을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자. 또한 감정이나 마음, 심리와 사람 등의 주제도 적절히 표현하고 있는 책이라 해당 문제로 인해 고민하는 분들에게도 더 나은 형태의 방식과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줄 것이다. 더 나은 형태의 삶의 자세와 성장, 그리고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볼 수 있는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스스로의 삶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