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력 강한 아이의 비밀 - 공부가 쉬워지는 문해력 성장 로드맵
최지현 지음 / 허들링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시대를 관통하는 주요 키워드로 볼 수 있는 문해력, 예전보다 책읽는 시간이 떨어지는 우리들에게 왜 문해력의 가치가 중요하며, 이는 개인의 자기계발 및 관리에도 중요한 영역으로 활용되지만 결국 교육학이나 교육 자체적인 해석과 평가에서도 중요한 부분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상당하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책에서는 아이나 자녀를 둔 부모의 입장에서는 문해력을 왜 알아야 하며, 이를 통해 배울 수 있는 독서교육 및 공부습관 등은 무엇인지, 그리고 부모와 교사, 학생의 경우 어떤 형태로의 교육적 활용이나 이해 등을 통해 긍정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말하고 있다.

<문해력 강한 아이의 비밀> 공부에는 시기가 중요하지만 결국 독서라는 행위를 통해 좋은 공부습관의 장착이나 어른이 되어서도 다양한 형태로의 사고력 증진, 이해력 강화 등의 형태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문해력의 가치를 드높이는 현실적인 진단일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형태를 어떻게 마주하며 사용해 나가야 하는지, 또한 그림책 및 동화책, 작문이나 독서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주제와 키워드를 통해 문해력에 대해 표현하고 있어서 부모의 입장에서도 함께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는 장점 또한 명확한 문해력 관련 가이드북이다.

무조건 열심히 하는 시대는 지났고, 예전의 방식으로는 급변하는 시대상이나 미래가치 등을 이루기 힘들다는 점에서도 새로운 형태의 도입과 방식을 활용해 보는 자세가 왜 중요한지를 체감해 볼 수 있는 요즘이다. 교육 및 학습, 아이교육 및 자녀교육 가이드북으로도 좋지만 어른들이 함께 배우며 문해력에 대해 깊이있게 알아갈 경우 어떤 형태의 만족이나 자기계발 및 관리의 가치를 구현해 나갈 수 있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함께 판단해 보자. <문해력 강한 아이의 비밀> 결국 공부나 학습의 경우에는 좋은 습관의 정착이 대단히 중요하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이 책도 이런 기본기를 바탕으로 한 독서교육 및 공부습관, 그리고 더 나은 형태의 공부법 등을 통해 아이나 자녀들이 주도적으로 행하는 행동력과 이를 뒤에서 지원하는 부모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의 접근과 조언을 통해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문해력 강한 아이의 비밀> 어렵다면 어렵고, 쉽다면 쉬운 문해력 관련 가이드북, 책을 통해 접하며 어떤 형태로의 사용 및 활용이 가능한지 그 의미에 대해 판단해 보자. 계속해서 그 중요도가 강조되고 있는 문해력에 관한 가이드북이라 많은 분들이 접하며 활용해 봤으면 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