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는 어떻게 세상을 바꾸는가 - 결제 권력을 소유하는 자가 부의 흐름을 지배한다
고트프리트 라이브란트.나타샤 드 테란 지음, 김현정 옮김, 강성호 감수 / 삼호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본적인 경제 및 금융 분야에 대한 이해, 이는 현실적으로도 중요하며 미래를 전망하거나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필수적인 분야로도 볼 수 있다. 이에 책에서도 어떤 형태의 변화상, 그리고 새로운 형태의 부의 흐름이나 패턴 등이 작용하고 있는지를 분석하며, 특히 금융 분야의 성장과 변화상에 대해 집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결제는 어떻게 세상을 바꾸는가>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화폐와 결제에 대한 이해도, 주로 현금이나 카드 등을 쉽게 떠올릴 수 있지만 최근에는 디지털 화폐의 등장과 대중화로 인해, 이런 형태의 질서와 패턴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음을 체감하게 된다.

<결제는 어떻게 세상을 바꾸는가> 책에서도 핀테크 및 빅테크에 대한 기본적인 가이드라인 제공과 이를 활용하는 분야와 영역에서의 현실적인 부분, 그리고 가까운 미래에는 이를 관리하거나 통제하는 새로운 형태의 부의 흐름과 권력의 사용이 이뤄질 수 있다는 점 등을 구체적으로 표현하며, 왜 해당 분야를 제대로 알고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를 알려주고 있다. 또한 이미 많은 이들이 전자상거래나 결제의 자동화 시스템 등을 통해 생활의 편의성을 누리고 있다는 점에서도 이런 효과와 작용이 주는 부정적인 요소는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생각보다 빠른 속도로 이뤄지고 있고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기존의 IT 강국이라는 이미지와 더불어 관련 기술의 성장, 더 나은 형태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다양한 주체들의 노력으로 인해 더 빠른 속도로 사회가 변화고 있음을 체감해 볼 수 있다. 그렇다면 경제 및 금융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 중요하나, 이를 통해 어떤 형태의 혁신 모델이 등장할지, 그리고 기술적인 영역에서도 동시에 나타날 수 있는 긍정과 부정의 효과 및 결과물에 대해서도 주목하며 생각해 봐야 한다.

<결제는 어떻게 세상을 바꾸는가> 책에서도 이런 모든 가치를 관점으로 평가, 조언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용도 가능하다는 점과 일상적인 영역에서의 대응 전략도 갈수록 중요해질 수 있다는 점을 함께 표현하고 있다. 또한 경제 및 금융 현상의 현황과 미래전망, 새로운 트렌드적 요건 등은 무엇인지도 함께 배울 수 있고 이어지는 투자 및 재테크 분야와의 접목이나 사용방안에 대해서도 개인이 접하며 배울 수 있어서 책이 갖는 특장점도 명확하다고 볼 수 있다. 결제를 통해 표현되는 세상변화와 미래전망에 대한 종합적인 가이드라인,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