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3.0 참여, 공유, 보상이 가져오는 새로운 미래 - 평범한 일상이 돈이 되는 세상
이임복 지음 / 천그루숲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이 변했고 다양한 형태로 부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책에서도 참여와 공유, 그리고 보상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시대가 어떤 형태로 진화하고 있는지, 특히 투자 및 재테크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무엇을 알고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웹 3.0 참여, 공유, 보상이 가져오는 새로운 미래> 우리가 누리는 다양한 혜택이나 물질적인 부분, 혹은 가까운 미래를 준비하는 관점에서 필요로 한 정보와 지식, 그리고 이를 사용하는 능력은 어디까지 발전했는지를 마주해 볼 수 있다.

이는 투자의 관점에서 볼 경우 다양한 투자종목이나 전략, 정보 등에 대한 취합으로도 볼 것이며 또 다른 의미에서는 이런 변화상을 통해 개인이 할 수 있는 투자적인 부분이나 새로운 기회적인 요소 또한 어디에 있는지를 정리해 볼 수 있어서 괜찮은 의미를 전하고 있다. 책에서는 누구나 알만한 메타버스 및 블록체인, 그리고 NFT 분야에 대해서도 자세히 말하며 해당 분야가 갖는 특장점이나 투자관리 전략 등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있어서 책을 통해 배우거나 모방해 볼 수도 있을 것이다.
















다양한 분야의 변화상, 그리고 연결의 가치가 무엇이며 이를 경제적인 관점에서는 어떤 형태로의 사용 및 활용이 중요한지를 판단해 보자. 이미 많은 이들이 해당 분야를 통해 부를 쌓고 있고, 일상적인 요소나 단순히 행하는 행동적인 범위에서도 돈을 창출해 낼 수 있다는 점도 이런 시대변화나 가치가 갖는 특징으로 볼 수 있다. <웹 3.0 참여, 공유, 보상이 가져오는 새로운 미래> 물론 기본적인 용어나 개념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며 자신에게 맞는 영역이나 분야 또한 세분화 되어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책에서도 이런 점에 대한 기본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디지털 시대의 산물로 볼 수 있는 다양한 분야나 종목의 형태적인 부분이나 기술적인 측면을 중심으로 표현하고 있다. <웹 3.0 참여, 공유, 보상이 가져오는 새로운 미래> 투자의 관점에서도 도움이 될 것이며 취미생활로의 활용, 또는 사회변화 및 시대변화를 통해 어떤 형태의 부가가치 창출이나 부의 성공, 또는 관리전략이 필요한지를 가늠해 보자. 특히 해당 분야에 대해 궁금하거나 초보 투자자들에게 더 권해주고 싶은 책이라는 점에서 많은 이들이 배우며 판단해 봤으면 한다.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