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고 싶은 한마디 힘이 되는 말 - 다시, 오늘을 살아갈 당신에게
이선경 지음 / 다른상상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적인 삶에 대한 고민과 걱정, 그리고 마주하게 되는 부정적인 감정과 생각에 대해 우리는 얼마나 이해하고 있으며 나라는 존재에 대해서도 어떤 형태로 생각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공감해 보게 된다. <듣고 싶은 한마디 힘이 되는 말> 누구나 위로 받길 원하며, 때로는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제공하고자 할 것이다. 하지만 갈수록 사회는 급변하고 있고 이로 인해 사람의 가치가 중요하다면서도 변화하지 않는 모순적인 부분들로 인해, 좌절하거나 되는대로 살아가게 되는 그런 모습을 마주하게 된다. 물론 고민과 걱정없는 사람은 없지만 때로는 내면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며 스스로의 삶에 대해서도 판단해 볼 필요가 있다.

책에서도 이런 소소한 이야기, 일상적 요인, 혹은 사회생활이나 인간관계 등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긍정적인 의미를 표현하고 있다. 누구나 바라는 다양한 형태의 성공적인 결과물이나 삶의 자세, 그리고 내가 바라는 삶의 조건이나 행복 등은 어떤 형태로 존재하는지, 저자가 말하는 삶에 대한 경험과 논리를 통해 접하며 공감해 보자. <듣고 싶은 한마디 힘이 되는 말> 어떤 이들은 말할 것이다. 진부한 위로나 어설픈 격려는 역효과를 부른다고 말이다. 물론 현실적인 말이며 이를 거부하는 사람들 또한 상당해서, 오히려 조심스러운 부분이기도 하다.















다만 사람에게 받은 상처는 사람을 통해 치유 받을 수 있고 또 다른 삶을 설계하거나 변화와 성장의 형태로도 사용해 볼 수 있는 것이다. 보여지는 가치가 더욱 중요해진 시대에서 많은 이들이 자신에 대한 명확한 인식도 없이 되는대로 살아가는 모습이 만연한 요즘, 책을 통해 어떤 가치를 우선에 두면서 살아야 하는지, 그리고 내가 바라는 삶의 목적이나 행복은 어떻게 이루거나 그 방향성을 잡고 살아갈 수 있는지, 이 의미에 대해 진지한 자세로 접하며 판단해 보자. 때로는 아주 작은 습관이나 사소함이 큰 변화나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수도 있고 사람관계를 통해서도 많은 문제들을 극복하거나 해결할 수 있는 법이다.

<듣고 싶은 한마디 힘이 되는 말> 사람에 대한 혐오나 갈등이 만연하나, 또 다른 의미에서는 사람관계를 배우거나 모든 중심의 가치가 사람에 있다고 평가하는 사람들이 많은 요즘, 책이 주는 느낌이나 현실적인 부분에 대한 평가 또한 상당한 에세이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내가 바라는 삶의 양식이나 자세는 무엇이며 우리는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 존재들인지, 책을 통해 접하며 공감해 보자. 가볍게 읽기 좋은 에세이북이며 스스로에 대한 점검과 성찰, 그리고 삶의 행복에 대해서도 함께 그려볼 수 있는 책이라 많은 분들이 접했으면 한다. 결국 머리가 아닌 가슴, 감정이나 마음 등의 내면관리가 필수적이라고 말하는 저자의 방식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