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씽킹 101 : 더 나은 삶을 위한 생각하기 연습
안우경 지음, 김보람 옮김 / 흐름출판 / 2023년 1월
평점 :
삶에 대해 그리고 나만의 인생설계를 위한 더 나은 형태의 방식과 마인드 관리가 무엇인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 <씽킹 101> 이 책은 심리학을 좋아하는 분들이나 심리의 세계가 궁금한 분들, 그리고 배움의 과정을 통해 자신 만의 가치로 승화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좋은 영향력과 방식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물론 현실에서 적용이 가능할까 하는 생각도 들겠지만, 어쩌면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의 모습에 대해 더 나은 형태의 생각법이 왜 필요한지, 결국 생각의 형태나 방식을 통해 이를 습관화 하거나 행동 패턴 등으로 이어진다는 점을 감안할 때, 책에서 말하는 형태가 색다르게 다가올 것이다.
<씽킹 101> 이 책은 기본적인 심리학에 대한 전개를 통해 이를 현실에서 어떤 형태로 사용하거나 스스로를 위한 자기관리의 형태로도 활용해 볼 수 있는지, 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어떤 이들은 인간관계로 인해 삶에 대해 어려움을 느낄 것이며, 또 다른 분들이나 학업이나 일에 대한 스트레스, 자신에 대한 자신감 부족으로 인해 좋은 기회를 놓치거나 삶에 대해 부정적으로 판단하게 될 것이다. 이런 현상적 요인과 어떤 형태로 배움과 경험의 가치를 접하며 판단해야 하는지, 책의 저자는 기본적인 심리학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생각법과 그 형태의 중요성 및 필요성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것이다.
항상 모든 일이나 계획의 시작은 제대로 된 생각에서 비롯되며 이는 인간관계에서도 관계의 심리학이라는 말처럼 흔히 사용되거나 존재하는 법이다. <씽킹 101>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바쁜 일상과 현실적인 부분으로 인해 간과하거나 이를 생각만 할 뿐, 실제 행동이나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내는 습관화의 과정을 경험하지 못한 경우도 존재한다는 점에서 조금 다른 관점에서의 접근과 이해가 필요하다. 책에서 이런 형태에 대해 소개하며 심리학 자체가 갖는 의미나 상징성, 현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생각법이나 행동법 등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표현하고 있어서 충분히 접하며 배울 만한 가치가 있을 것이다.
<씽킹 101> 물론 용어적인 어려움이 존재하는 부분도 있지만 누구나 읽으며 충분히 생각해 볼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정의 정도로 접한다면, 크게 어렵지 않다는 점도 알려주고 싶은 책이다. 결국 우리의 삶은 여러 형태로 존재하나 심리학의 가치가 제법 많이 활용되며, 이를 통해 많은 이들이 궁극적인 성장이나 변화, 혹은 성공적인 결과를 얻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일이나 생각의 패턴도 중요하나, 이를 얼마나 일관성 있게 진행하며 변화를 추구해 볼 것인지, 기본기를 착실히 하는 개념으로 접한다면 책을 통해 많은 것을 얻거나 공감해 보게 될 것이다. 심리학을 통해 말하는 새로운 형태의 생각법,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