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알면 길이 보인다
김순철 지음 / 하움출판사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발병할 수 있는 탈모, 이에 대한 사람들의 현실적인 고민과 관심을 계속되고 있지만 여전히 해결하지 못한 영역으로도 볼 수 있다. <탈모 알면 길이 보인다> 이에 책에서도 탈모가 무엇이며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의 관리나 치료법 등이 필요한지를 자세히 소개하며 이로 인해 고통받는 많은 이들이 현실적인 도움과 관리를 받아볼 것을 권하고 있다. 물론 유전적, 체질적인 요인으로도 볼 수 있고 환경적인 부분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탈모가 심해지는 분들이 많다는 점에서 제법 중요하면서도 예민한 영역으로도 볼 수 있다.

<탈모 알면 길이 보인다> 물론 예전보다 성장한 관련 분야 의학 기술이나 관리법도 존재하며 때로는 비용투자 및 시간투자의 개념으로 마주하며 꾸준한 관리와 예방치료가 중요하다는 점에서도 많은 이들이 더 어려워 하는 것도 사실이다. 책에서도 이런 탈모 및 탈모관리, 예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하며 나에게 맞는 방식이나 하고 있는 관리법의 경우에도 어떤 부작용이나 효과 등이 있는지를 자세히 알아볼 것을 조언하고 있다. 특히 사회가 발전하면서 탈모가 발생하는 사람들의 나이대가 낮아지면서, 이는 모든 이들의 현실적인 건강관리법이 된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계속해서 부각되고 있는 모습이다.
















지금 당장의 효과나 변화가 없다고 해서 안심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포기할 수도 없는 영역이라 꾸준한 관리법이나 예방치료가 필수적인 영역이 바로 탈모관리에 대한 접근과 이해일 것이다. <탈모 알면 길이 보인다> 책에서도 이런 현실적인 관리법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잘못 알려진 정보나 방식의 경우에는 교정치료의 의미로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있고, 당장의 일은 아니지만 개인의 건강관리를 위해서도 알아두면 유용한, 그리고 현실적으로 써먹을 수 있는 관리법에 대해서도 함께 조언하고 있어서 해당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배울 점이 많은 건강정보 및 관리 관련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탈모 알면 길이 보인다> 먼저 머리카락과 모낭 등 관련 용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정리를 권하고 싶고 나라는 존재는 어떤 형태의 모발이 형성되고 있으며 탈모는 어떤 상황과 환경적인 요인에서 발병하는지, 그리고 스트레스 관리가 왜 절대적이며 중요한 부분으로 표현되고 있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저자의 방식과 논리에 대해 주목해 보자. 또한 기본적인 건강정보 및 관리법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현실적으로도 도움되는 건강 관련 에세이북으로 볼 수 있다. 탈모 및 탈모관리에 대한 구체적인 배움과 적용법, 책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