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투자의 비밀 - 버핏의 평생 파트너, 트위디 브라운의 절대 투자 원칙
크리스토퍼 브라운 지음, 권성희 옮김, 이상건 감수 / 흐름출판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형태의 투자종목과 시장이 존재하는 현실에서 어떤 형태로의 성공투자 전략을 수립하거나 이에 상응하는 계획력 및 행동력을 가져야 하는지, 투자의 대가가 말하는 방식과 전략을 통해 실무투자의 방향성과 방법에 대해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 <가치투자의 비밀> 누구나 성공투자를 그리지만 아무나 성공적인 수익달성이나 결과를 마주할 수 없다는 점에서 이론적으로는 무엇을 배워야 하는지, 그리고 실무투자의 경우 어떤 환경적 요인이나 다양한 대내외적 변수나 현황 등이 존재하는지를 책을 통해 접하며 알아보게 된다.

<가치투자의 비밀> 주로 책에서는 주식투자와 펀드의 사례를 통해 투자원칙 등에 대해 표현하며 지금과 같은 상황을 돌파하거나 나만의 투자전략을 정립해 나가는 과정에서는 무엇을 이해하며 주도적인 설계나 관리가 이뤄져야 하는지를 자세히 다루고 있다. 물론 투자의 경우 개인마다 경험도 다르며 상황에 따른 대처 능력이나 매뉴얼 또한 다르다는 점에서 모든 조건을 일반화 하는 행위가 때로는 위험할 수도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다만 일정한 패턴이나 추세, 혹은 새로운 기법이나 트렌드 등이 존재하며 이를 배우며 일정한 변수관리나 위험관리 등이 가능하다는 점을 바탕으로 접하며 이해했으면 한다.

















또한 책의 저자는 능동적인 대처 능력과 매뉴얼의 중요성을 말하며 급변하는 시장 상황이나 환경에 대한 조언, 해외투자나 시장의 경우 어떻게 배우며 또 다른 대안투자 전략으로의 사용이 가능한지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이는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절대적인 기준이나 가이드라인이 된다는 점에서도 확인하거나 자신의 투자 상황이나 상태에 대한 점검적 차원으로의 활용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긍정적이라 볼 수 있다. <가치투자의 비밀> 기본적인 투자정보와 전략, 그리고 방향성에 대한 조언, 이는 거의 모든 분야에서 중요한 공통적 요인이자 절대 변수라는 의미에서도 상징적이라 볼 수 있다.

구체적으로 무엇을 알고 배우거나 경험해야 하는지, 여전히 투자에 있어서는 다양한 평가와 해석의 여지가 공존하고 있지만 투자의 핵심가치를 배우며 더 나은 형태의 투자원칙이나 가치투자의 본질적 측면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책이 갖는 특장점과 방향성 또한 명확하다고 볼 수 있다. 주로 주식투자의 사례를 통해 표현하고 있지만 다양한 투자종목이나 분야에도 적용하며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과 초보 투자자나 투자 입문자의 경우에는 왜 이런 본질적 가치를 제대로 알고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