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작은 시작의 힘 - 더 이상 미루지 않고 지금 당장 실행하는 기술
박민선 지음 / 빅피시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거창한 계획이나 좋은 생각이 있더라도 결국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얻거나 이룰 수 없는 법이다. 누구나 갖고 있는 미룸에 대한 조언과 평가를 통해 책의 저자는 어떤 형태로의 성장이나 변화, 자신이 원하는 결과에 도달할 수 있는지, 그 의미에 대해 현실적인 관점에서 표현하고 있다. <아주 작은 시작의 힘> 일단 시작하라 라는 말이 존재한다. 이는 먼저 경험하거나 성공을 이룬 분들의 직언으로 볼 수 있고 때로는 이런 뻔해 보이는 조언이 또 다른 이의 삶을 변화시킬 수도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일단 용기를 갖고 시작해 보는 마음이 왜 중요하고도 필요한지, 책을 통해 자세히 만나보게 된다.

<아주 작은 시작의 힘> 항상 새로운 시작이나 변화에 있어서는 누구나 두려움이 존재하는 법이다. 이는 일이나 공부, 학습 등에도 적용되며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거나 마주할 경우에도 비슷한 감정을 느끼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를 잘 극복하거나 경험적 내공을 통해 어떻게 활용하거나 관리해야 하는지를 알 경우 더 큰 미래가치나 성공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고, 이는 자기계발 및 관리의 기본기이자 형태에 있어서도 핵심가치로도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도 어려운 의미에 대한 반복이나 조언을 더하지 않는다.

누구나 알지만 행동하지 않는 이유와 이를 극복하거나 실행하기 위한 방법론이 무엇인지, 이 점을 바탕으로 한 현실적인 자기관리법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 <아주 작은 시작의 힘> 그 어떤 분야에서도 통용되는 가치로 볼 수 있고 관계의 심리학에도 적용해서 스스로를 지키면서도 성장과 성공을 위해 어떤 형태의 관리가 중요한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답습해 볼 수 있는 책이다. 당장의 많은 변화가 성과달성을 위한 노력보다는 꾸준하게 나아가는 습관의 힘, 그리고 시작할 경우 어떤 가치를 배우며 스스로에 대해서도 더 나은 가치 판단이 가능한지도 함께 체감해 보게 된다.

<아주 작은 시작의 힘> 시작과 관련된 다양한 명언과 글귀들이 존재한다. 이를 마음이나 머리로 새기는 행위도 중요하나, 결국에는 실천하는 힘과 용기있게 나아가는 마음가짐이 더 중요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든다. 나를 위한 자기계발 및 관리법에 대한 배움과 학습, 그리고 저자는 어떤 가치를 통해 삶의 행복이나 자세, 성공적인 인생 경영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하거나 조언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아주 작은 시작의 힘> 가볍게 읽으며 배울 수 있는 현실적인 자기계발서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