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써먹는 최강의 반도체 투자 - 한발 앞서 읽는 반도체 슈퍼사이클의 모든 것
이형수 지음 / 헤리티지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형태의 투자나 재테크를 이어가고 있는 분들이나 새로운 투자정보나 전략 등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현실적인 투자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바로 써먹는 최강의 반도체 투자> 책에서는 우리나라의 주력 산업이자 핵심 기술로도 볼 수 있는 반도체 시장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표현하고 있다. 이미 주식을 비롯해 다양한 투자를 병행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더 나은 형태의 투자관리법에 대해 배울 수 있을 것이며 투자 초보자나 입문자에게도 반도체 시장과 투자가 무엇인지, 이를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서 그 의미가 괜찮은 반도체 투자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바로 써먹는 최강의 반도체 투자> 특히 요즘 경제상황을 고려할 때, 우리 경제에 대한 이해도 중요하나 세계경제는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그리고 다른 국가나 기업들의 경우에도 왜 미래자산이나 핵심가치 반도체 시장과 기술을 주목하고 있는지도 체감해 보게 된다. 또한 반도체 시장과 분야의 경우 대규모의 자본투자가 이뤄지고 있는 점과 기술 격차는 존재해도, 이게 영원하리란 보장 또한 없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상징적이라 볼 수 있다. 우리 기업들도 이런 변화에 대해 어떤 대응과 적응력을 갖고자 하는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다.
















어쩌면 우리의 핵심 먹거리로 볼 수도 있고 이를 일자리나 고용의 문제로도 평가가 가능하다는 점과 단순한 투자정보나 전략을 위해 배우고자 하는 부분도 괜찮게 채워주고 있어서 <바로 써먹는 최강의 반도체 투자> 책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관련 지식도 배우지만 실무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도, 또한 기본적인 경제현상이나 금융분야에 대한 정보력이 왜 중요한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그리고 반도체 기술이나 시장, 투자의 관점에서도 파생되는 기업들의 역할이나 기술에 대한 일정한 평가와 흐름을 알아볼 수도 있어서 경제에 대한 종합적인 안목을 키우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저자가 말하는 정보와 논리를 통해 배워볼 것을 권하고 싶다.

<바로 써먹는 최강의 반도체 투자> 경제에는 일정한 흐름과 패턴, 그리고 사이클이 존재하는 법이다. 당장의 경기침체나 경제불황 등의 상황에서도 새로운 대안투자 및 가치투자의 종목이자 분야가 된다는 점에서 책의 저자는 이 점에 대해서도 자세한 표현을 더하고 있다. 반도체 시장과 투자, 그리고 기술력 자체에 대한 이해나 종합적인 투자 가이드라인을 만나고자 하는 분들 등에게도 해당 도서를 권하고 싶다. 우리의 경우에도 반도체 분야를 국가 핵심 산업이자 기술로 평가하고 있어서, 현재에도 기대되지만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핵심 분야로도 볼 수 있다. 읽고 배우며 반도체 투자 가이드북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