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부터 해결하라 - 어제의 문제가 오늘도 반복된다면
마이크 미칼로위츠 지음, 유지연 옮김 / 알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업의 입장에서도 중요한 경영전략 및 관리에 대한 연구와 방안, 그리고 개인의 관점에서도 사업이나 창업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일정한 조직이나 회사에 속해 있다면 어떤 형태로 성장이나 변화를 통해 원하는 성공적인 결과물을 얻어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현실적으로 전하며 더 나은 성장전략, 그리고 다양한 업에서 활용 가능한 매뉴얼이나 구체적인 방식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이것부터 해결하라> 늘 성장이나 성공을 바라는 주체들은 많지만 세상은 쉽지가 않고 사람들의 마음을 얻기란 더 어렵다는 점을 이해하고 있을 것이다.

이런 현실문제나 고민에 대해 책에서는 기본기의 중요성과 본질적인 부분을 망각하지 말고 꾸준하게 나아가는 경영전략의 방식이 중요하다고 표현하고 있다. 이는 업종마다 다른 영역일 수도 있고 어떤 리더나 관리자가 존재하는지, 혹은 일하는 구성원에 대해서는 어떤 관리나 양성이 필요하며 직접적으로 마주하게 되는 다양한 고객관리나 사람들과의 소통의 방식과 전략에는 무엇이 중요한지 등을 자세히 분석하며 표현하고 있다. <이것부터 해결하라> 당장의 수익이나 이익을 위해 과욕을 추구해서는 안되며, 때로는 더 큰 그림을 그리며 사회적 기여나 활동을 통한 다양한 형태의 관리도 중요하다는 점을 체감해 보게 된다.
















책에서도 이런 시대변화나 정신, 그리고 사회적 가치 등에 대한 강조를 통해 우리가 알고 있던 기존의 경영전략 및 방침과는 비슷하면서도 달라지는 환경이나 시장적 요인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것부터 해결하라> 물론 처한 상황이나 입장, 혹은 직급에 따른 책임의 유무도 다르며 굳이 종합적인 관점에서 배우거나 알아야 하나 등의 반응도 있겠지만, 개인이 바라는 성장이나 자신의 미래를 위해서도 이런 본질적인 부분을 중요시 하는 생각과 행동법은 생각보다 많은 부분에서 영향력을 제공한다고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것부터 해결하라> 경영학에 대한 총체적인 판단과 현실적인 부분을 고려한 조언, 또한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어떤 형태의 맞춤형 대응이나 더 나은 형태의 혁신 모델이나 사례 등을 적극적으로 구현하며 자신이 바라는 성장이나 성공의 결과값을 향해 나아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져 보자. 생각보다 많은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과 급변하는 시대상과 트렌드, 미래가치 등을 포함한 개념으로 소개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배우며 어렵고 뻔해 보이는 경영학에 대해서도 더 나은 관점으로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것부터 해결하라> 실무 경영전략 및 관리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