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빗 메카닉 - 일과 인생의 톱니바퀴를 돌리는 작지만 강한 ‘슈퍼 습관’의 힘
존 핀 지음, 김미란.원희래 옮김 / 카시오페아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습관의 중요성에는 우리 모두가 공감할 것이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습관을 장착하거나 스스로의 루틴, 또는 일관성 있는 자세를 바탕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그 방식에 대해선 개인마다 다른 경험적 입장 차이가 존재하며 이 책도 이런 형태의 일상적인 요인을 바탕으로 한 성장의 기술, 그리고 자기계발 및 관리법과 이어지는 성공적인 삶의 모습을 위해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살아가야 하는지를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해빗 메카닉> 어떤 의미에서는 일정한 패턴과 루틴, 그리고 계획을 실천해 나가는 행동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모습이다.

<해빗 메카닉> 이는 일하는 입장에서나 공부를 비롯해 학업적인 만족이나 결과를 내야 하는 분들, 또는 심리적, 감정적 요인을 잘 관리해서 다양한 형태의 관계술 및 처세술에도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반드시 알고 관리하거나 일정한 노력이 필요한 영역일 것이다. 또한 책에서는 뇌과학 및 신경과학, 행동과학적 측면에서 습관에 대해 정의하며,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주제나 현실에서 적용하기 힘든 부분들에 대해서도 비교적 알기 쉽게 풀어내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쉽게 접하며 자신의 삶과 상태에 대해서도 돌아보게 한다.


















항상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은 알지만 지금 하고 있는 행위나 계획이 맞는지, 아니면 나와 다른 이들이나 성장이나 성공을 경험한 분들의 경우에는 같은 현상이나 본질을 보더라도, 어떤 형태의 가치판단, 그리고 이어지는 자신 만의 관리나 행동력을 바탕으로 살아가고 있는지, 책에서는 이런 유형과 형태에 대해서도 구체화 하고 있다. <해빗 메카닉> 당장의 성장이나 성과도 중요하지만 결국에는 좋은 습관을 갖고 꾸준히 나아가는 힘과 자신 만의 내공이 필요하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이 책이 갖는 방향성과 자기경영의 비법과 전략도 비슷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괜찮게 다가오며 스스로의 삶에 대해서도 돌아보게 하는 장점이 존재한다.

<해빗 메카닉> 또한 감정관리 및 마음관리, 심리적 요인을 통해 내면관리 자체가 중요하며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는 안목을 가져야 한다는 점에서 저자는 함께 표현하고 있다. 누구나 생각은 하지만 꾸준히 실천하기 어려운 덕목과 조건에 대한 조언, 일과 학습, 삶과 행복 등 누구나 바라는 긍정적인 인생설계와 자기관리법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보자. 변화를 갈망하지만 의지가 부족한 경우, 혹은 성장과 성공을 그린다면 어떤 형태로 배우며 자신 만의 루틴이나 습관화, 혹은 성장전략을 가져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현실적인 관점에서 잘 표현하고 있어서 자기계발 및 관리를 위한 괜찮은 가이드북이라 볼 수 있는 책이다. 읽으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