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설계자 - 자동 수익을 실현하는 28가지 마케팅 과학 스타트업의 과학 1
러셀 브런슨 지음, 이경식 옮김 / 윌북 / 2022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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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및 창업을 하고 있는 분들이나 해당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자신 만의 업을 영위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현실적인 부분에 대한 조언과 방식에 대한 이해, 그리고 구체적으로 무엇에 주목하며 차별화 및 경쟁력 강화전략을 모색해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 <마케팅 설계자> 우리가 이론적으로 배우는 마케팅 원론의 경우 실무에서는 적용하기 어렵거나 애매한 점들이 다수 존재한다는 점을 알 것이다. 이에 저자도 최대한 비즈니스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전략과 방식을 바탕으로 마케팅의 과학적 기법, 현실에서 사용 가능한 방향성에 대해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마케팅 설계자> 특히 스타트업 및 벤처 사업이나 기업 운영과 관련해서 자세히 다루고 있는 점이나 상대적으로 부각되며 새로운 기회의 장으로 평가받는 온라인 창업 시장의 경우 어떤 형태로 진화하거나 다양한 주체와 개인들이 서로 소통하거나 노력하며 나름의 성장과 수익달성 등의 가치를 위해 나아가고 있는지를 자세히 표현하고 있어서, 실무 마케팅 전략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우며 더 나은 형태의 가치 판단이 가능할 것이다. 또한 다양한 콘텐츠와 플랫폼의 등장으로 인해 어떤 가치를 활용해야 하는지, 이에 대한 비교 구분이 어려운 분들도 있을 것이다.

















책에서는 이런 구조적, 시스템적인 특색을 바탕으로 자세히 조명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용 가능한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 또는 개인의 영업력 강화와 결과를 남기는 성공법 등이 무엇인지를 함께 표현하고 있다. <마케팅 설계자>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속한 분야, 또는 관심 대상이나 분야들이 있을 경우 약간의 차이점이 존재한다는 점을 표현하면서도 공통적으로 그리고 필수적인 요건으로 볼 수 있는 가치와 방식은 무엇인지, 이에 대해서도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 맞는 기법으로 표현하고 있어서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의 성장과 관리를 위한 가이드북으로도 사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마케팅 설계자> 현실과 실무에 적합한 마케팅 및 스타트업 관리전략 및 더 나은 형태의 생각법, 이를 통해 원하는 과정과 결과 모두를 얻기 위해선 무엇을 해야 하는지, 그리고 사람들이 이론적인 부분이라고 해서 가볍게 넘기는 부분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어떻게 배우며 이를 실무적으로 활용해 볼 것인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특히 온라인 창업과 고객관리, 소통의 방식과 전략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루고 있어서 전반적인 흐름이나 패턴에 대한 유추, 이를 통해 자신의 업으로는 어떤 사용과 대응전략이 필요한지도 함께 알아볼 수 있어서 괜찮은 의미를 접하게 될 것이다. 기존의 방식과는 다른 차별성이 돋보이는 마케팅 관련 가이드북, 많은 분들이 접하며 활용해 봤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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