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기업 미리보기 - 대기업이 궁금한 취준생들을 위한 솔루션 BOOK
공두 지음 / 푸른영토 / 2022년 11월
평점 :
현실적인 취업이나 이직을 고려하는 분들, 그리고 창업이나 은퇴 등을 앞둔 분들에게도 이 책은 괜찮은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책이다. <대기업 미리보기> 누구나 큰 기업에서 일을 하고 싶은 열망은 강할 것이다. 하지만 계속되는 경제불황이나 고용감소, 채용 자체의 위축 등으로 인해 말처럼 쉬운 것도 아니며, 현실적으로 눈높이를 낮춰야 한다는 의견과 평가가 많지만 그래도 대기업 채용과 취업을 위해 노력하는 분들이 많다는 점에서 구체적으로 배우며 알아 볼 필요가 있다. 책에서도 기본적인 대기업의 채용과정과 준비법, 자소서나 면접, 인적성 등의 과정에서는 어떤 인재를 원하며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대기업 미리보기> 물론 개인마다 바라보는 주관적 요소가 존재하며 취업이나 이직을 했다고 해서 끝난 것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라는 관점이 중요하다. 대기업이 일하는 방식이나 보고서 작성, 혹은 업무력 향상을 위해 어떤 형태의 대응전략이 필요한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루고 있어서 막연한 대기업 취업준비나 정보가 아닌, 현실에서 그리고 실무적으로 사용 가능한 일정한 매뉴얼과 업무력에 대해서도 함께 배울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으로 볼 수 있다. 또한 대기업의 유형과 종류도 다양하며 결국에는 자신에 대한 이해나 직무에 맞는 준비법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는 점도 체감하게 된다.
또한 기업 자체가 크다는 특성상 일의 분배나 분업화가 중요할 수도 있고 때로는 협업의 가치를 통해 전체적인 틀을 잘 잡고 일해야 하는 환경적인 요인도 존재한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그리고 어딜가나 문제가 될 수도 있지만 새로운 기회이자 장점으로도 볼 수 있는 조직문화나 인간관계 등에 대해서도 현실적으로 접하며 자신이 원하는 기업이나 근무환경 등이 맞는지도 함께 가늠해 볼 수 있어서 괜찮을 것이다. 대기업 취업이나 이직을 원하는 분들, 또는 실무에서 일하고 있지만 불안한 미래로 인해 은퇴나 퇴직을 고민하는 분들도 대기업은 어떤 존재이며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이에 대해서도 배우거나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대기업 미리보기> 기본적인 대기업 취업정보나 준비, 채용과정에 대한 종합적인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고 이를 통해 나라는 존재에 대한 객관화가 중요하며, 그들이 원하는 인재상이나 다양한 지원자들과의 경쟁에서는 어떤 형태로 준비하며 차별성을 갖거나 우위를 선점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배우며 자신의 취업이나 이직을 위한 현실적인 기준점이나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보자. 비슷한 형태의 책들이 많지만 이 책은 대기업 취업정보와 준비에 대한 종합적인 매뉴얼과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괜찮다고 볼 수 있는 책이다. 구체적으로 무엇을 알고 대응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