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판매의 생존 - 경기불황에 맞서는 위기극복법
이신우 지음 / 더블유미디어(Wmedia)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 불황적 상황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어떤 형태의 직업선택이나 사업 및 창업전략 등을 마련해 나가야 하는지, 해당 분야에 대한 현실적인 고민이 많을 것이다. 특히 다양한 분야의 존재로 인해 알아야 하는 정보와 지식의 양도 상당하며 때로는 시간투자 및 비용투자의 개념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점에서도 더욱 복잡해 보이는 것도 사실이다. 이 책도 이런 기본적인 경영전략과 관리법, 그리고 성공을 위해 어떤 요건과 제대로 된 사업방식이나 이해가 중요한지를 표현하며, 상대적으로 새로운 기회의 요소로 볼 수 있는 온라인 판매 시장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우리들의 이해를 돕고 있는 책이다.

<온라인 판매의 생존> 특히 어떤 분야에서도 통용되는 가치나 기준점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온라인 시장의 경우 비대면, 비접촉의 장점이 존재하나,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한 영업력 및 업무력이 중요한 분야이며, 때로는 의사결정에 있어서도 권한에 따르는 책임감 있는 행위가 더 중요하다는 점에서도 아무나 쉽게 할 수 있는 그런 영역은 아닐 것이다. 다만 자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한 시장분석이나 고객관리, 그리고 이에 상응하는 양질의 서비스와 차별화 전략 등을 통해 누구나 도전할 만한 부분이기도 한 점에서 여전히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이다.
















책에서는 저자 만의 방식과 경험담, 다소 주관적인 부분으로 볼 수 있지만 직접 깨닫고 느낀 부분을 바탕으로 한 사례적 소개가 인상적이다. <온라인 판매의 생존> 사업이나 창업의 경우 대충한다는 마인드는 버리며 어떤 형태로 차별화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는지, 그리고 배움이나 경험 중에서 어떤 가치를 우선에 두면서 유연한 경영전략 마인드를 가져야 지금보다 더 나은 성장이나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원래 사람의 마음을 얻는다는 행위가 얼마나 어려운지, 이를 아는 분들이라면 영업이나 마케팅, 혹은 세일즈 분야가 생각보다 쉽지가 않다는 점을 알 것이다.

<온라인 판매의 생존> 이 책도 이런 현실을 전하면서도 자신 만의 가치와 감각을 통해 꾸준하게 나아가는 힘과 용기있는 자세가 무엇인지, 그리고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대처 매뉴얼이나 고객의 관점에서 이해하며 단순한 판매의 성장이나 수치에만 매몰되는 것이 아닌, 실무와 현실의 관점에서 바라보며 할 수 있는 관리법이나 전략적 마인드가 무엇인지 등을 자세히 다루며 표현하고 있다. 특히 영업 및 마케팅 분야를 고려하는 분들이나 자신의 이름을 걸고 다양한 형태의 사업을 영위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온라인 판매 시장과 현황에 대해 배우며 더 나은 형태로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