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칙한 이솝우화 - 삶의 자극제가 되는
최강록 지음 / 원앤원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의 변화를 그리거나 더 나은 성장을 이루고자 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긍정적인 의미와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어떤 형태의 마인드 리셋, 혹은 전환점이 필요한지를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누구나 알만한 이솝우화, 왜 책에서 표현되는 가치에 몰입해야 하는지, 우리는 현실의 삶에 대해 생각할 경우 다양한 가치가 공존하지만 여전히 더 나은 삶과 성공적인 결과를 바란다는 사실을 체감하게 된다. 책에서도 소소한 글귀와 공감할 만한 의미전달 등을 통해 삶과 인생에 대해 생각하거나 성찰의 시간을 가져야 한다고 하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괜찮다고 볼 수 있다.

<삶의 자극제가 되는 발칙한 이솝우화> 다양한 사례를 통해 배우거나 경험하는 행위는 발전적인 의미를 갖는다. 아무리 나이를 먹고 다양한 사회활동을 하더라도 우리는 인간이라서 불완전한 존재이며 때로는 잘못된 가치 판단으로 인해 실패나 갖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것이다. 이는 인간관계를 비롯한 관계의 심리학적 요소에 대해서도 판단해 보게 되며, 더 나은 방식이나 관리법 등은 없는지, 현실적인 고민과 걱정에 마주하게 될 것이다. 그렇다면 변화를 갈망하며, 구체적인 계획과 이에 동반되는 행동력이 필수적이라 볼 수 있다.

책에서도 이런 점을 바탕으로 삶에 대해 표현하고 있으며 이솝우화를 통해 적절한 사례와 예시를 적용하며 전달하고 있는 것이다. 진정한 의미의 어른이 무엇이며 왜 사람들은 성장과 성숙을 바라지만 똑같은 실수와 실패를 반복하게 되는지, 물론 개인적인 차이는 존재해도 모두가 중요시 하는 영역에 대해선 돌아보는 시간을 갖거나 철저한 성찰의 시간, 혹은 관리와 배우고자 하는 의지를 통해 극복해 나가야 할 것이다. 결국 스스로에 대한 변화나 성장은 자기 자신 만이 알고 있으며, 그렇다면 이를 실행해 나가는 용기와 배우고자 하는 마인드가 필요하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어려울 수 있지만 전혀 어렵지 않고 오히려 누구나 알만한 그런 메시지의 강조, 그리고 왜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며 이솝우화의 가치와 정신을 배워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전달하고 있는 것이다. <삶의 자극제가 되는 발칙한 이솝우화> 책을 통해 나 자신은 어떤 삶을 바라며 세상과 사람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2022년 한 해를 마감하는 시기에 읽고 배우기 좋은 삶에 대한 가이드북으로 정의하고 싶은 책이다. 현실적인 고민과 스트레스가 심한 분들에게 더 권하고 싶을 정도로 책의 구성이나 그 의미가 괜찮아 많은 분들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볼 것을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읽고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