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프레이머 - 4,500명 VVIP를 관리하는 럭셔리 마케팅 전문가 케이영이 공개하는 특별한 마케팅 전략
케이영 지음 / 라온북 / 2022년 12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2/1228/pimg_7884981893688617.jpg)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2/1228/pimg_7884981893688618.jpg)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과 방식에 대한 다양한 조언이 존재하나, 이를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 활용하기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이에 저자는 자신 만의 감각과 경험적 측면을 통해 틈새 전략으로도 볼 수 있는 마케팅 활용법에 대해 조언하며, 가장 중요한 고객관리 및 가치분석 등을 중심으로 책을 통해 표현하고 있다. <리프레이머> 주로 책에서는 부자들을 위한 맞춤형 마케팅 가이드라인을 통해 더 나은 성장과 변화, 이어지는 성공적인 결과물에 주목하라고 표현하고 있다. 물론 분야마다 다를 수 있는 점과 이를 활용하는 개인 간의 차이점 등은 존재한다는 이해를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참고해 보자.
<리프레이머> 생각보다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는 매우 복잡하며 다양한 사람들의 존재로 인해, 때로는 경쟁을 요구할 수도 있고, 다른 관점에서는 초연결의 가치 구현 등을 통해 일정한 결과물을 낼 수 있다고도 말한다. 하지만 영업이나 마케팅 분야의 경우에는 좋은 구성이나 시스템 등은 독보적인 성장과 새로운 기회를 마주할 수 있다는 점과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관심있는 분야의 경우 그 의미부여도 좋지만 현실적인 부분에 대한 분석과 특성 등을 잘 파악해야, 지금보다 더 나은 과정과 결과 모두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2/1228/pimg_7884981893688619.jpg)
이 책도 부자들에게 특화된 제품 공급이나 상품에 대한 가치부여, 그리고 사람관리나 고객관리 등에 대해서도 어떤 관점으로 그들과 소통하며 자신 만의 가치와 긍정적인 면을 제대로 표현할 것인지, 이에 대해 집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리프레이머> 물론 이론적인 영역으로 볼 수도 있지만 이 책은 최대한 실무적인 분석과 방향성, 점검과 전략적 측면에 대해 종합적으로 다루고 있어서 마케팅 및 세일즈, 혹은 영업 분야에 대한 현실적인 고민이 있는 분들이나 제대로 된 방식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더 나은 형태의 가이드라인을 잘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말하고 싶다.
<리프레이머> 또한 책을 통해 마케팅 분야의 용어나 개념에 대해서도 정리하거나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하며 이런 용어나 주요 키워드에 대한 이해가 왜 중요하면서도 필요한지, 이에 대한 각자의 판단과 주관이 요구되는 부분도 존재할 것이다. 마케팅 및 세일즈, 그리고 영업과 브랜드, 고객관리 및 서비스 전략에 대한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 맞는 조언서, 이 책이 갖는 특장점으로 볼 수 있고 가장 중요한 고객관리나 이해에 대해서도 어디까지 알고 있으며, 앞으로는 어떤 형태의 관리법이 중요한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실무 비즈니스 마케팅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읽고 배우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보자.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2/1228/pimg_7884981893688620.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