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레이머 - 4,500명 VVIP를 관리하는 럭셔리 마케팅 전문가 케이영이 공개하는 특별한 마케팅 전략
케이영 지음 / 라온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과 방식에 대한 다양한 조언이 존재하나, 이를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 활용하기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이에 저자는 자신 만의 감각과 경험적 측면을 통해 틈새 전략으로도 볼 수 있는 마케팅 활용법에 대해 조언하며, 가장 중요한 고객관리 및 가치분석 등을 중심으로 책을 통해 표현하고 있다. <리프레이머> 주로 책에서는 부자들을 위한 맞춤형 마케팅 가이드라인을 통해 더 나은 성장과 변화, 이어지는 성공적인 결과물에 주목하라고 표현하고 있다. 물론 분야마다 다를 수 있는 점과 이를 활용하는 개인 간의 차이점 등은 존재한다는 이해를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참고해 보자.

<리프레이머> 생각보다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는 매우 복잡하며 다양한 사람들의 존재로 인해, 때로는 경쟁을 요구할 수도 있고, 다른 관점에서는 초연결의 가치 구현 등을 통해 일정한 결과물을 낼 수 있다고도 말한다. 하지만 영업이나 마케팅 분야의 경우에는 좋은 구성이나 시스템 등은 독보적인 성장과 새로운 기회를 마주할 수 있다는 점과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관심있는 분야의 경우 그 의미부여도 좋지만 현실적인 부분에 대한 분석과 특성 등을 잘 파악해야, 지금보다 더 나은 과정과 결과 모두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도 부자들에게 특화된 제품 공급이나 상품에 대한 가치부여, 그리고 사람관리나 고객관리 등에 대해서도 어떤 관점으로 그들과 소통하며 자신 만의 가치와 긍정적인 면을 제대로 표현할 것인지, 이에 대해 집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리프레이머> 물론 이론적인 영역으로 볼 수도 있지만 이 책은 최대한 실무적인 분석과 방향성, 점검과 전략적 측면에 대해 종합적으로 다루고 있어서 마케팅 및 세일즈, 혹은 영업 분야에 대한 현실적인 고민이 있는 분들이나 제대로 된 방식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더 나은 형태의 가이드라인을 잘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말하고 싶다.

<리프레이머> 또한 책을 통해 마케팅 분야의 용어나 개념에 대해서도 정리하거나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하며 이런 용어나 주요 키워드에 대한 이해가 왜 중요하면서도 필요한지, 이에 대한 각자의 판단과 주관이 요구되는 부분도 존재할 것이다. 마케팅 및 세일즈, 그리고 영업과 브랜드, 고객관리 및 서비스 전략에 대한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 맞는 조언서, 이 책이 갖는 특장점으로 볼 수 있고 가장 중요한 고객관리나 이해에 대해서도 어디까지 알고 있으며, 앞으로는 어떤 형태의 관리법이 중요한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실무 비즈니스 마케팅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읽고 배우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