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질환 당장 치료하라
나상혁 지음 / 두침출판사 / 2023년 1월
평점 :
품절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더해지는 요즘, 어떤 형태로 증상에 대한 이해도를 갖거나 더 나은 삶의 만족과 행복을 위해 활용해 볼 수 있는지, 해당 도서를 통해 구체적으로 접하며 배우게 된다. <뇌질환 당장 치료하라> 항상 질병의 경우 예방관리, 구체적인 치료법과 제대로 된 건강정보에 대한 이해도가 중요하다. 이 책도 현대인들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뇌건강과 질환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소개하며 우리들의 이해를 돕고 있는 특징을 갖는다. 물론 의학적 치료법은 존재하며 이를 규정하는 다양한 문화적 차이는 존재하나, 기본적인 관점에서 개인들이 할 수 있는 치료법 및 예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서 실생활에서도 관리와 진단에 도움이 될 것이다.

<뇌질환 당장 치료하라> 책에서는 주요 증상과 질병, 합병증 등으로 볼 수 있는 다양한 사례에 대해서도 자세히 조명한다. 두통을 비롯한 어지럼증, 불면증이나 공황장애 등을 비롯해 파킨슨병과 중풍, 치매에도 뇌는 결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점에서도 뇌건강은 절대적인 기준이 된다. 이는 시대가 변하면서 발전한 의학술과는 무관한 관점으로도 볼 수 있고 해당 질병이나 치료를 경험한 분들도 그 애로사항이 많다는 점도 체감할 수 있는 영역이라 기본적인 관리법과 대응 매뉴얼이 널리 대중화 되어야 한다는 점에도 공감해 보게 된다.
















물론 책에서 제공하는 내용 자체가 일정한 전문성을 요구한다는 점에서 어려워 보이나, 책의 저자는 최대한 현실 조건 등을 반영해서 이해하기 쉬운 방법으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과 적절한 그림 등을 통해 우리가 생각하는 뇌건강에 대한 잘못된 오류나 이를 교정하며 주도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한 방식과 부분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뇌질환 당장 치료하라> 예전에는 일정한 나이가 있는 분들에게 발생하는 질병 정도로 평가했지만, 최근에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도 빠르게 확산될 수 있고 조기 예방이나 치료가 없거나 이를 방치할 경우 더 큰 질병으로 확대, 전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뇌질환 당장 치료하라> 기본적인 건강정보와 관리에 대한 배움과 현실이나 일상에서는 어떻게 대응할 수 있는지, 또한 의학적인 부분의 경우 우리가 제대로 아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점에서도 책의 저자는 뇌건강과 질환, 그리고 뇌과학적인 기법 등을 통해 다양한 질병의 치료와 증상에 대해 자세히 조명하고 있다. 모든 의학적 용어를 알 필요는 없지만 기본적인 구성과 요건에 대해 이해한다는 개념으로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해 배움의 시간을 가져 보자. 건강관리는 절대적이며 가장 중요한 분야로도 볼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뇌질환에 대해 제대로, 그리고 자세히 접하며 스스로의 건강관리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사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