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브랜드 Nothing but Brands
노찬규 지음 / 조선뉴스프레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제목처럼 기업은 사라져도 브랜드는 남는다 라는 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브랜드 및 브랜딩 효과와 전략의 중요성은 누구나 쉽게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다. 기업들의 관점에서도 이는 자신들의 존망을 다투는 문제일 것이며 개인의 관점에서도 사업이나 창업, 그리고 실무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입장에서 반드시 알고 대응해 나가야 하는 주요 경영전략 및 관리의 방식일 것이다. <결국 브랜드> 이 책도 이런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 그리고 비즈니스 상황에서 어떻게 적응하거나 위험에 대응, 또는 성장과 성공을 그리며 나아가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 광고와 홍보 전략 및 효과를 통해 어떤 형태로 대중과의 소통이나 공감대 형성 등을 마련해 나갈 것인지, 이는 인재관리나 양성, 그리고 관리자의 경우에는 실질적인 리더십의 구현 등의 형태로도 활용할 수 있고, 파생되는 부수효과에 대해서도 주목하며 바라는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향해 활용해 나가야 한다. <결국 브랜드>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이 가능한 점과 급변하는 시대상이나 정신, 새로운 트렌드의 결합 등으로 인해 만들어 낼 수 있는 기회적인 요소 또한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또한 고객분석이나 관리의 영역, 성공하는 서비스 전략화, 그리고 이런 과정을 종합적인 관점에서 마주하며 더 나은 성과달성을 위해 주목해야 하는 분야나 키워드 등은 무엇인지도 함께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결국 브랜드> 실무 비즈니스 종사자를 비롯해,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하는 분들, 이론적인 영역으로 볼 수 있지만 매우 중요한 형태로 볼 수 있는 경영학의 본질적인 측면이 무엇인지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누구나 쉽게 배우며 이를 실무적으로 판단하는 역량과 기준이 중요하다는 점에서도 책이 갖는 현실성과 방향성이 괜찮은 의미를 전할 것이다.

<결국 브랜드> 각종 브랜드가 치열한 경쟁을 이루고 있는 현실의 시장상황이나 현황, 남다른 차별화 전략이나 자신 만의 경쟁력 확보를 원하는 다양한 주체들의 경우 어떤 형태로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 그리고 광고 및 홍보 전략과 관리법에 대해 이해하며 사용해 나가고자 하는지, 책의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전략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려운 경영학의 본질과 실무 비즈니스를 위한 가이드라인의 제공,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장점이며 기본적인 용어나 개념에 대한 이해와 정리 또한 중요하다는 점에서 구체적으로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사용해 보자. 브랜드를 통해 말하는 경영전략 및 관리에 대한 조언서, 책을 통해 배우며 이를 실무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