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시, 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다 - 가발공장에서 하버드까지, 삶을 정복한 서진규 박사의 성공스토리
서진규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11월
평점 :
지금 하고 있는 일이나 공부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해 부정적인 생각과 관념이 다가온다면 저자가 말하는 삶의 자세와 인생설계 등의 방안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의 삶에 대해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보자. 이 책도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의 자세를 바탕으로 한 인생설계와 어떤 형태의 자기 경영 마인드가 필요한지를 자세히 전하며 누구나 자신이 갖고 있는 잠재력이나 앞으로 마주할 기회적인 요소에 대해서, 어떤 형태의 자기 중심을 잡거나 더 나은 형태의 삶을 살 것인지, 이에 대해 계속해서 생각하게 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괜찮은 에세이북이라 볼 수 있다.
<다시 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다> 아무리 시대가 변해도, 그리고 사람들의 이기심이나 개인주의적 성향이 짙어지더라도, 결국 성장이나 성공을 이루는 또 다른 사람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불필요한 언쟁이나 대립은 지양하면서도 부정의 생각을 긍정적 사고나 마인드로 바꿀 수 있다면, 이미 절반의 성공은 이루거나 성공의 근사치에는 도달해 가고 있음을 체감하게 된다. 이 책도 긍정과 행복, 자기 주문과 실질적으로 중요한 계획 및 행동력에 대해 저자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한 조언이 주를 이루고 있는 자기계발서이다.
지난 시간과 과거를 되돌릴 수 없고, 지금 마주하고 있는 사람관계에 대해서도 판단해 본다면, 그 동안의 내 노력과 과정의 결과물로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를 부정할 필요도 없으며 중요한 것은 지금부터의 삶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태도일 것이다. 앞으로가 더 중요하다는 사실에는 누구나 공감할 것이며, 현재의 삶에 대한 결과물이 바로 가까운 미래가치가 된다는 사실을 체감할 때, 책을 통해 부정의 습관과 생각을 긍정으로 바꾸는 행위가 왜 중요한지, 그리고 작은 습관이나 변화를 지향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삶에 대해서도 더 많은 것을 깨닫거나 배울 수 있다는 점도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볼 수 있다.
<다시 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다> 누구나 위를 바라볼 뿐, 아래를 바라보며 살 진 않을 것이다. 물론 성찰의 시간과 자세, 때로는 내가 걸어온 길을 돌아보는 과정도 중요하나, 이에 매몰되어 더 큰 가치나 기회를 놓칠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알아야 한다. 책을 통해 저자는 어떤 역경의 환경에서 자신의 꿈과 성공의 결과물을 이룰 수 있었는지, 진부한 자기 자랑이나 조언서로 보일 수 있으나, 이 역시 읽는 이의 관점과 자세에 따라서 전혀 다른 결과를 마주하게 할 것이다. 긍정의 힘을 통해 말하는 삶의 설계와 성공적인 자기 경영의 원칙, 이 책이 갖는 특징으로 볼 수 있다.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배우거나 공감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