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진리가 당신에게 닿기를 - 전 세계를 울린 영혼의 치유자가 전하는 다섯 가지 삶의 지혜
돈 미겔 루이스.돈 호세 루이스.재닛 밀스 지음, 노윤기 옮김 / 페이지2(page2)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의 지혜나 자세에 대한 조언서는 많지만 현실적으로 배울 수 있는 책들은 많지 않다는 점을 알게 된다. 이처럼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나 세상은 개인들에게 많은 것을 요구하기도 하며, 자신도 모르게 규격화 된 인재가 되기 위해 노력해 나가는 사람들도 존재하며, 이와는 반대로 자신 만의 가치를 구현하거나 내가 바라는 삶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탐구하며 더 나은 과정과 결과물을 얻고자 하는 분들도 존재할 것이다. 삶에는 정답이 없고 어쩌면 급변하는 시대상이나 달라지는 사람들의 의식 및 생각 수준 등을 고려할 때, 유연한 마인드가 더 필요한 요즘인지 모른다.

<이 진리가 당신에게 닿기를> 이 책도 어떤 의미에서는 삶의 지혜에 중요한 철학적인 요소와 진리라고까지 말하는 부분에 대해 색다른 관점에서 조명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이다. 하나의 틀이나 정답 만을 추종하는 기존의 자세와 입장에서 벗어나, 내가 바라는 삶이 무엇이며 나와 다른 이들은 어떤 형태로 삶을 마주하며 살아갈 용기나 희망을 갖고 오늘도 버티고 있는지, 제법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어서 일정 부분 배우거나 공감해 볼 수 있는 그런 인생 에세이북으로 볼 수 있다.

















특히 감정이나 마음에 대한 조언과 관계에 있어서 중요한 처세술, 또한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 볼 수 있는 나를 위한 자기계발 및 관리의 영역에서는 어떤 형태의 변화나 성장을 위한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지도 저자는 비교적 쉽게 표현하며 우리들의 공감과 이해를 구하고 있다. <이 진리가 당신에게 닿기를> 요즘처럼 급변하는 세상에서 그리고 사람들의 치열한 경쟁관계나 그러면서도 연결의 가치가 부각되는 시대정신에서는 유연한 마인드를 비롯해, 삶에 대한 개방적인 자세를 바탕으로 한 자기 설계의 마인드가 필요하다는 점을 체감할 수 있다. 이 책도 이런 의미에서 크게 다르지 않지만 더 본질적인 영역에 대한 깊이있는 접근과 탐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괜찮은 메시지를 전한다.

<이 진리가 당신에게 닿기를> 때로는 말로 표현하는 행위가 더 중요할 수도 있고, 어떤 과정에서는 말보다는 행동력이 더 부각되는 영역도 존재하는 법이다. 일상적인 부분에서부터 사회생활의 관계술 및 처세술에 대한 조언, 그리고 나에 대해 점검하거나 성찰의 시간을 가져야 하는 궁극적인 이유와 방향성이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자신에 대한 냉정한 판단과 이해, 그리고 타인에 대한 공감능력, 이를 조화롭게 활용해 나갈 수 있다면 지금보다 더 나은 내일과 삶을 그려볼 수 있을 것이다.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이지만 우리가 반드시 알고 행해야 하는 부분에 대한 집약적인 조언서, 이 책이 갖는 특징적인 요소로 볼 수 있다. 읽고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