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행복해질 것인가 - 마음을 다스리는 지혜
크리스토프 앙드레.알렉상드르 졸리앵.마티유 리카르 지음, 김수진 옮김 / 정민미디어 / 2022년 11월
평점 :
절판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모여, 더 나은 삶과 행복이 무엇인지를 평가하는 도서이다. 이는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에서 누구나 생각하지만 아무나 실천하거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없는 그런 영역에 대한 문제일 수도 있고, 때로는 나는 무감각하거나 자유롭게 생각하나, 같은 현상에 대해서 또 다른 이는 심각하게 받아들일 수도 있다는 점에서도 삶에 대한 철학적 사유나 고뇌, 또는 더 나은 형태의 생각과 행동법 등이 무엇인지, 이를 마주하며 알아가는 과정은 그 자체적인 의미 또한 상당하다고도 볼 수 있을 것이다. <어떻게 행복해질 것인가> 이 책도 이런 기조를 바탕으로 한 삶의 지혜와 철학, 행복 등의 가치에 대해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

누구나 삶에 대한 행복을 그리며 살아가기 마련이며 우리 인간의 경우에도 행복이 없을 경우 타락하거나 부정적인 사고나 행동으로만 모든 것을 평가하게 될 것이다. 즉 마음이나 감정에서 비롯되는 내면적 요인이 얼마나 중요하며, 외형적인 결과나 보여지는 가치가 중요해진 세상에서도 왜 이런 현상이나 문제들로 인해 다수의 사람들이 고민하거나 안좋은 선택을 하게 되는지도 책의 저자의 논리와 생각법 등을 통해 일정 부분 배우거나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삶에는 정답이 존재하지 않지만, 더 나은 방식의 자세나 대안전략 등은 충분히 통용될 수 있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접했으면 한다.
















서로 다른 직업과 삶을 살아가고 있지만 인생의 공통 분모에 주목하며 삶과 행복에 대해 노래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읽으며 공감할 수도 있고, 각 주제나 키워드별로 언급되는 용어에 대해서도 지금 나에게 필요한 가치나 영역에 대해서도 읽고 싶은 부분 만을 발췌해서 배울 수 있는 장점 또한 있을 것이다. 즉 삶에 대해 어떤 형태의 생각을 하거나 지금보다 더 나은 행복과 만족을 얻을 것인지, 이에 대한 고민은 많이 해도 지나치지 않고 오히려 더 좋은 성장과 변화, 이어지는 성공을 위해서도 필요한 영역인지 모른다. <어떻게 행복해질 것인가> 삶이 무엇이며, 그리고 왜 어렵게 보이는 내면관리나 철학 등의 키워드를 통해 인생에 대해서 말하고 있는지, 그 본질적 가치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어떻게 행복해질 것인가> 특히 현대인들의 경우 내면관리를 못하거나 이를 쉽게 여기다가 더 큰 불행과 실패의 경험을 하기 마련이며, 급변하는 세상의 모습이나 달라지는 사람들의 행위와는 별개로 스스로를 위해서도 이런 가치에 주목하며 더 나은 삶에 대한 접근, 그리고 어떤 관리와 노력을 바탕으로 일관성 있게 나아가야 변화를 체감하며 원하는 바를 얻거나 이룰 수 있는지도 함께 생각해 보자. 기본적인 마음관리 및 감정관리, 그리고 행복한 삶에 대한 현실적인 직언을 바탕으로 많은 것을 생각하거나 배울 수 있는 책이라 많은 분들에게 스스로를 위한 치유의 도서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