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난 고객도 다시 돌아오게 하는 10가지 질문
장윤진 지음 / 에디토리 / 2022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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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 생각할 수 있는 사업 및 창업 관련에 정보와 방식에 대해 책의 저자는 자신 만의 노하우와 경험적 가치를 토대로 어떻게 성장하거나 성공하는 경영관리를 펼칠 수 있었는지, 책을 통해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떠난 고객도 다시 돌아오게 하는 10가지 질문> 아무래도 모든 업의 기본은 고객 및 사람의 가치에 있을 것이다. 이를 망각하거나 간과하게 되는 순간 실패와 위험은 동시에 찾아온다는 점에서도 책에서 언급되는 내용들이 비교적 쉽게 이해될 것이다. 중요한 것은 머리로 하는 계산적 사고가 아닌 마음에서 느끼며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는 내면적 요인에서 업의 성패가 결정된다고 봐야 할 것이다.

<떠난 고객도 다시 돌아오게 하는 10가지 질문> 책의 저자도 이런 기본적 가치를 지키면서도 자신 만의 개성이나 철학 등을 꾸준히 관리했으며, 아무리 무경험, 무자본이라도 누구나 충분히 할 수 있는 방법과 나름의 노력과 관리, 모방 등의 형태를 통해 하고자 하는 일의 성공적인 결과물을 이룰 수 있다는 어조가 강하게 표현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이다. 물론 어떤 업종을 선택할 것인지, 이에 대한 철저한 프로의식과 직업 마인드는 필수적이라 볼 수 있다. 돈이 절대적이며 전부라고까지 말하는 시대에서 이런 가치에 주목하는 이유가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또한 변화에 대한 유연성이나 기본적인 공감능력의 향상, 항상 소통을 통해 발전하겠다는 개인적 의지와 구체적인 계획, 이어지는 실행력 또한 중요하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특히 직장생활만 했거나 청년 사업이나 창업자들의 경우 너무 좋은 면만 바라보며 다양한 업종에 도전하지만 끈기있게 버티는 이는 없고, 또는 잘못된 방식에 애착을 가지면서 실패의 경영관리 전략에 매몰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서도 이는 대단히 중요한 영역이라 볼 수 있다. 책의 저자도 필라테스 사장이라는 의미를 통해 철저한 자기관리와 고객관리 매뉴얼 등을 지키면서 더 나은 성장과 성공을 바랐고, 이를 통해 많은 것을 얻거나 배웠다는 점도 함께 느낄 수 있다.

<떠난 고객도 다시 돌아오게 하는 10가지 질문> 사업과 창업에 대한 기본적인 전략, 그리고 비즈니스 상황에서 중요한 소통과 고객에 대한 이해력,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돈에만 매몰되는 부분을 철저히 관리하며 어떻게 사람들과의 소통, 그들에게 인정받는 업의 관리자가 될 수 있는지, 저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우리는 스스로를 돌아보거나 지금 하고자 하는 일이나 앞으로의 미래가치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어떤 형태의 방식과 접근이 중요하며, 책을 통해 우리는 무엇을 배우거나 참고할 것인지, 그 의미에 대해 진지한 자세로 접하며 생각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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