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한글 2022 - 2010, 2014, 2016(NEO), 2018, 2020 모든 버전 활용 가능 회사실무에 힘을 주는 오피스 시리즈
김로사 지음 / 정보문화사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을 비롯해 취준생 등 다양한 사람들이 쉽게 배우며 활용할 수 있는 컴퓨터 관련 실무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한글 2022> 특히 사무직 종사자나 준비생들은 해당 영역의 실무 역량은 필수적이며 자료 및 정보의 수집, 그리고 관리 등의 영역에서도 자신의 가치를 알릴 수 있다는 점에서도 필수적인 실무 가이드라인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이미 잘하는 분들도 있지만 해당 영역의 경우에는 이론적인 영역도 중요하나, 실무에서 바로 적용하며 써먹을 수 있는 형태로의 적응력이 더 중요하다는 점을 먼저 알아야 한다.

<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한글 2022> 엑셀 및 파워포인트 등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영역이며 기본적인 문서작성이나 관리, 자료수집과 정보입력 등의 과정을 경험한 분들이라면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특히 나이가 있는 분들이나 이직, 은퇴 이후의 삶을 고려하는 분들이 실질적으로 가장 먼저 도전하는 자격 분야로도 볼 수 있지만 제대로 된 방식으로 공부하지 않을 경우 오히려 비용낭비나 시간낭비 등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도 명심하며 해당 도서를 통해 제대로 된 방식으로의 이해와 학습전략을 세워 보자.

















책에서는 교재를 통해 배우는 것도 좋지만 직접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따라할 수 있도록 한 매뉴얼 구성과 기본적인 용어와 개념에 대한 소개도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한글 2022> 특히 젊은 세대들의 경우에는 익숙한 인터넷 환경이나 문화 등으로 인해 최대한 쉽게 단기 독파가 가능하지만 상대적으로 나이가 있는 분들의 경우에는 하나의 과정을 이해하기에도 시간적인 부분에서의 많은 노력과 반복 학습 등이 필수적이라는 점도 알아야 한다. 하지만 불가능은 없고 누구나 제대로만 배울 경우 더 쉽게 활용할 수 있고 실무에서의 자신의 가치나 역량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여전히 각광받는 분야로도 볼 수 있다.

또한 한글과 컴퓨터에 대한 이해를 통해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등과 같은 파생되는 영역으로의 학습이 가능하며 어떤 형태로 일이나 업무처리의 진행과정이 연결되거나 진행되는지도 가늠해 볼 수 있어서 중요한 영역으로 볼 수 있다. 어렵게만 보였던 한글 2022 활용법, 책을 통해 실무에 적합한 형태로 제대로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보자. <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한글 2022> 이미 해당 분야를 쉽게 접하는 분들도 많지만 초보자나 입문자를 위주한 구성과 설계가 인상적인 책이라 더 많은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실무 비즈니스 컴퓨터 관련 가이드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책이다. 배우고 접하며 스스로를 위해 사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