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독일 - 최고의 독일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2023~2024년 개정판 프렌즈 Friends
유상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유럽의 중심 국가이자, 전 세계적으로도 모든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선진국으로 인정받는 독일, 어떤 의미에서는 우리와도 각별한 관계나 역사적 특수성 등이 존재하는 나라라서 비교적 친숙하게 느끼는 나라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독일에 대해 여행정보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사전정보를 제공하며 어떤 형태로 활용해 볼 수 있는지, 이에 대한 가이드라인 자세히 표현하고 있는 독일여행 가이드북이다. <프렌즈 독일 2023~2024> 이 책은 최신 개정판으로 독일에 대한 최신 정보를 자세히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유의미한 여행 가이드북일 것이다.

특히 시간이 부족해서 직접적인 여행을 가지 못하는 분들도 한 권의 책을 통해 독일이라는 나라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고, 원하는 지역이나 도시, 지리 정보 등을 자세히 배울 수 있어서 장점이 많고, 구체적인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의 경우에는 구체적인 관광 가이드라인이나 교통정보, 생활시설 및 숙박시설 등에 대해서도 현실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여행에 앞선, 사전정보를 만나볼 수 있어서 그 의미가 괜찮은 독일여행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프렌즈 독일 2023~2024> 책을 통해 원하는 정보와 지식을 발췌해서 만나볼 것을 권하고 싶다.

















특히 역사와 문화, 사회와 행정 등의 영역에서 그들의 우수한 인프라나 환경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물론 최근에 일어난 러-우 전쟁 상황이나 다양한 경기침체 현상으로 인해 독일이 예전만 못하다는 평가가 강하지만 그래도 독일은 모든 분야에서의 안정성, 우수성을 자랑하는 국가라는 점과 볼거리와 먹거리, 그리고 관광이나 여행에 있어서도 가장 가보고 싶은 유럽의 나라라는 점에서는 누구나 쉽게 부인하진 못할 것이다. 그렇다면 사전정보를 알고 가는 것과 무작정 떠날 것인지, 이에 대한 개인적인 판단이 중요하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프렌즈 독일 2023~2024> 책에서는 이런 구성과 현실을 바탕으로 한 최신정보를 소개하며 글을 통한 소개도 좋지만 적절한 사진과 지도, 데이터 등을 함축적으로 볼 수 있는 구성 등을 통해 누구나 쉽게 배우며 직관적으로 배울 수 있는 자료를 잘 표현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이는 여행에 낯설 분들이나 독일이라는 나라 자체가 궁금한 분들 등에게도 더 깊이있는 가치와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괜찮다고 볼 수 있다. 독일여행 가이드북, 여행정보를 원하는 분들을 비롯해 독일에 대해 궁금한 분들에게도 해당 도서를 추천하고 싶다. 독일여행 가이드북을 통해 접하며 다양한 형태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