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트워크 레볼루션 - 보이지 않는 팀의 시대,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세달 닐리 지음, 신솔잎 옮김 / 청림출판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팬데믹 시기를 거치면서 우리는 비대면, 비접촉의 일상화에 적응하며 살아가고 있다. 이는 일하는 방식에 있어서도 변화된 모습을 낳았고, 많은 분들이 처음에는 불편함을 겪었지만 지금은 일정 부분 안정된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점에서도 새로운 형태의 경영전략 및 관리 기법으로 볼 수 있다. <리모트워크 레볼루션> 이 책도 이런 시대정신과 변화의 물결에 편승해, 어떤 형태로 일하거나 업무력 증진, 또는 이를 관리하는 주체들의 경우 더 나은 형태의 성과달성을 위해 판단하고 있는지를 체감해 볼 수 있다.

<리모트워크 레볼루션> 이미 기존의 가치로의 회귀나 출근을 종용하는 기업들도 있지만 여전히 비대면 근무방식을 선호하며 더 나은 형태의 비용절감이나 성과달성을 위해 계속해서 활용하고 있는 기업들도 존재하고 있어서, 당분간 이런 형태의 경영전략 기법이 계속해서 주목을 받을 것이다. 또한 책에서는 기본적인 혁신의 사례와 모델,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어떤 형태로 더 나은 가치 판단을 내릴 수 있으며, 이를 관리하는 주체들의 경우에는 어떻게 조직과 인재를 바라보며 자신들의 이윤 창출을 위해 생각하고 있는지도 함께 판단해 볼 수 있다.
















물론 기본적인 신뢰나 새로운 형태의 시스템이나 교육에 대한 투자도 중요하나, 결국에는 사람들 간의 연결이나 소통의 방식에 있어서의 변화상, 이를 통해 기업이나 다양한 사업의 주체들의 경우 어떤 장단점이 존재하고 있는지, 그리고 자신의 업의 비전이나 방향성과도 함께 판단하며 기존의 가치로 회귀할 것인지, 아니면 이런 새로운 원격근무 형태를 통해 계속해서 나아갈 것인지, 이에 대한 냉정한 진단과 판단이 요구될 것이다. <리모트워크 레볼루션> 이 책도 이런 비대면의 일상화, 굳이 적응했는데 또 다시 회귀해야 하는 등의 다양한 판단과 평가가 공존하는 현실에서 어떤 형태의 경영전략 및 관리 기법을 사용해 나가야 하는지를 생각하게 한다.

<리모트워크 레볼루션> 또한 모든 업종에서의 변화상이 빠르게 일어나고 있고, 근로환경이나 업무력, 해당 조직이나 기업의 구성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로의 변화된 시스템이나 플랫폼에 적응하며 자신이 추구하는 최대한의 이윤이나 가치를 창출해 나갈 수 있는지도, 책을 통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디지털 시대에서 발빠르게 대응하는 기업들의 경우 이런 가치를 최우선에 두며 실무 상황에서 빠르게 적용하고 있다는 점과 우리 기업들의 환경이나 정서, 문화와는 배치되는 부분도 있지만 변화를 거스를 수도 없다는 점에서 책에서 언급되는 근무형태와 업무력에 대한 조언과 방식은 제법 현실적인 느낌으로 다가온다. 구체적으로 무엇을 배우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