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0과 메타버스가 만드는 디지털 혁명 - 웹3.0 기반의 블록체인, NFT, 디파이, 다오 등 최신 기술 안내서
윤영진.황재진 지음 / 제이펍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익숙하게 활용하는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플랫폼과 기술적 가치, 이에 대해 자세히 배우거나 실무적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상대적으로 접하기 어렵거나 복잡한 구조 등으로 인해 생각은 하나, 구체적인 역량으로 표출할 수 없는 사람들도 함께 존재하는 요즘이다. 결국 다가올 미래에는 이런 가치들에 대한 이해와 활용법이 중요하며 거의 모든 분야에서도 해당 영역에 대한 이해도는 필수적이라는 점에서도 책에서 표현되는 다양한 용어와 개념에 대한 정리는 필수적이라 볼 수 있다. <웹3.0과 메타버스가 만드는 디지털 혁명> 이미 익숙한 용어도 존재할 것이며, 상대적으로 낯설 부분들도 공존하는 디지털 관련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메타버스 시장의 확장이나 NFT 투자와 산업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 그렇다면 단순한 투자 및 재테크의 개념이 아닌 자신의 미래와 업을 위한 방향성과 전략을 갖고 배우거나 활용해 나가는 전략적 마인드가 필수적일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가치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며 구체적으로 어떤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주도적으로 설계하거나 시장 환경 자체를 이끌어 나가는 다양한 주체들의 경우, 무엇에 몰입하며 더 나은 성장과 성공적인 결과물을 바라고 있는지도, 책을 통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웹3.0과 메타버스가 만드는 디지털 혁명> 물론 기술적인 역량과 이해는 중요하나, 이를 일반적인 관점에서 배우거나 사용하기란 어려운 점이 많은 것도 사실이다.
















그렇다면 어떤 형태로 배워야 하는지, 일단 일상적인 영역에서의 변화상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누구나 취미생활로 이용하는 게임 산업, 또는 다양한 콘텐츠나 플랫폼 등을 통해 그 의미나 정신, 가치 등을 부여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사람들이 원하는 트렌드나 방향성이 무엇인지도, 일정한 비교 분석을 통해 더 나은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이나 플랫폼 등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이 책도 이런 시대정신과 트렌드, 미래가치와 기회 등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며 그 사례를 메타버스 시장과 산업, NFT 분야를 통해 중점적으로 표현하고 있고, 웹3.0이 어떤 의미로 확장되거나 파생되고 있는지도 그 의미에 대해 실무적으로 잘 표현하고 있다는 점을 알게 된다.

<웹3.0과 메타버스가 만드는 디지털 혁명> 기본적인 인터넷 사용의 보편화,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인해 우리가 체감하지 못했던 형태로의 진화가 거듭되고 있는 현실에서 어떤 형태의 발상의 전환이나 실무 및 직무에 맞는 상황으로의 설계나 관리법 등이 필요한지, 책에서 말하는 기본기를 바탕으로 한 배움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스스로가 바라는 성공전략이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서도 더 나은 형태로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미 빠르게 진행되었지만 여전히 기회적인 요소나 새로운 형태의 트렌드가 계속해서 유입되고 있다는 점에서도 해당 분야와 산업은 끊임없이 성장해 나갈 것이다. 책을 통해 어떤 형태로 배우거나 실무에 적합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