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읽다 시사이슈11 시즌 2 -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3고, 검찰 수사권 분리, 용산 시대, 언론개혁법 세상을 읽다 시사이슈11 2
김승훈 외 지음 / 동아엠앤비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급변하는 시대변화상 만큼이나 알아야 하는 정보와 지식도 많아서 다양한 분들이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이에 이 책은 트렌드와 미래전망, 그리고 현실적으로 알아야 하는 사회적 현상 및 시사이슈 등에 대해서 자세히 표현하며 어떤 형태로 배울 수 있는지, 또한 배움의 과정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이를 통해 어떤 주제나 이슈에 대해서 접하며 자신 만의 가치나 생각으로 확장시킬 수 있는지, 이에 대해서도 자세히 언급하고 있다. 사회와 과학 및 환경문제, 그리고 투자에 대한 전망과 현실적인 부분 등 우리 사회 전반에 걸쳐서 나타나고 있는 현상적인 요인에 대해 비교적 간결히 서술하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읽으며 배워볼 수 있을 것이다.

<세상을 읽다 시사이슈11 시즌 2>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는 눈, 그리고 더 나은 안목을 가질 경우 어떤 분야에서 더 좋은 결과를 마주할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체감해 보게 된다. 특히 청소년을 위한 인문, 사회 가이드북으로 손색이 없으며 논술을 준비하거나 취업, 진로 등의 선택에 있어서도 반드시 알아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어서 긍정적인 의미를 접하게 된다. 또한 어른들의 경우에도 다양한 분야를 배우고자 하는 분들이나 전혀 다른 분야에 대해, 새로운 관점으로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볼 수 있어서 그 의미가 괜찮게 다가오는 책이다.
















현실에서 일어나는 주요 문제와 이슈에 대한 진단 평가와 이를 통해 우리 사회가 마주한 과제나 고민에 대한 현실적인 접근, 또한 세계화 시대를 맞이해 세계는 어떤 형태로 변화하고 있는지, 단순히 전쟁이나 분쟁, 또는 패권갈등에 대한 부각 만이 아닌, 과학이나 환경문제에 대해서도 심도있게 다루고 있어서 이를 연결지어 이해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세상을 읽다 시사이슈11 시즌 2>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해서 책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는 점과 이를 통해 어떤 가치를 배우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볼 수 있는지도 가늠해 보자.

생각보다 다양한 주제와 이슈에 대해 개방적인 자세로 소개하고 있는 책이라 확실히 논술 참고 도서나 가이드북으로도 그 활용도가 높을 것이다. 또한 이직이나 취업, 진학 등의 형태로도 사용해 볼 수 있고, 기본적인 시사상식이나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이에 대한 단순한 궁금증을 풀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세상을 읽다 시사이슈11 시즌 2> 하나의 관점이나 평가가 아닌, 서로 다른 다양성을 비교하며 확장적 사고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와 가치가 명확한 책으로 볼 수 있다.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서로 사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