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이는 블록체인 그림책 - 2023 세종도서 학술부문 추천도서 한눈에 보이는 그림책
한선관.이정원.장명현 지음 / 성안당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거의 모든 분야에서 사용되거나 앞으로의 미래 전망치가 좋은 영역으로 볼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 그렇다면 어떤 형태로 진화하고 있으며 일반적인 관점에서는 어떻게 배우며, 어디까지 활용해 나갈 수 있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한눈에 보이는 블록체인 그림책> 특히 이 책은 그림책 형태로 구성되어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 책으로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 트렌드적 현상에 대해서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있어서 이론적인 영역을 비롯해,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어떻게 사용해 볼 수 있는지를 가늠해 보게 된다.

<한눈에 보이는 블록체인 그림책> 이미 가상화폐 및 암호화폐 시장과 산업의 핵심 기술로 누구나 들어봤을 법한 영역이 바로 블록체인 관련 정의와 활용법일 것이다. 다만 투자 및 재테크, 또는 암호화폐 시장에서의 사용 범위나 기능성이 높아서, 제대로 배우기보단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시선도 존재하는 영역이라 오해를 사기도 하나, 책을 통해 배울 경우 현실적으로 접하며 어떤 형태의 기술적 장점과 미래가치가 내재되어 있는지도 자세히 알아보게 된다. 물론 해당 분야의 실무자의 경우 더 쉽게 접하며 이해할 수 있고,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도 많은 것을 제대로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방향성과 특장점이 명확한 블록체인 관련 가이드북, 또는 입문서일 것이다.
















또한 해당 산업과 기술을 부정적으로 보거나 여전히 실무에서는 그 한계점이 높다고 보는 분들도 존재할 것이다. 아무래도 체계적인 기술적 형태 외에도, 보안이나 해킹에 취약하다는 평가와 블록체인 기술이 갖는 현실적인 요건을 고려하더라도, 여전히 부족한 부분이 많고 이를 상용화, 대중화 하는 과정에서도 여전히 시일이 필요하다고 보는 시각도 존재하기 때문이다. <한눈에 보이는 블록체인 그림책> 하지만 거스를 수 없는 시대변화나 정신이라면, 미리 배우거나 배우더라도 제대로 사용해 나가는 역량강화에 초점을 맞추며 이해할 필요가 있는 산업과 기술이기도 하다.

<한눈에 보이는 블록체인 그림책> 이 책이 갖는 장점과 특징을 통해 더 쉽게 배우는 블록체인 기술 관련 가이드북, 또는 입문서로 활용해 보자. 구체적인 용어에 대한 소개나 개념정리, 그리고 어떤 산업에서 더 가치가 높으며 미래 사회와 시장 변화를 주도해 나갈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하나의 기술 집약적 형태로 볼 수도 있고 비즈니스 과정에서 오는 핵심가치로도 볼 수 있는만큼 생각보다 유용하면서도 우리가 현실적으로 알아야 하는 그런 영역인지도 모른다.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전망, 그리고 미래가치는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 상황에서의 활용 역량을 강화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