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1분만 읽어봐
1분만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쁘게 살아가는 우리들을 위해 이 책은 핵심가치와 정보, 지식 등을 간결하게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구성을 보이고 있는 책이다. 많은 분들이 시간관리의 중요성을 알고 있고, 현실의 삶을 위해 바쁘게 살아가는 사회에서 많은 것을 배우는 것도 중요하나, 제대로 된 정보와 지식을 접하며 자신 만의 생각이나 세상을 바라보는 통찰력을 갖는 것 또한 필요할 것이다. <딱 1분만 읽어봐> 이 책은 이런 현실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형태의 교양지식서로 볼 수 있고 재미와 의미, 그리고 호기심과 과학 등 원하는 장르와 분야에 대해 비교적 자유롭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의미를 전하고 있다.

<딱 1분만 읽어봐> 물론 현실의 삶에서 중요한 정보와 지식도 있지만, 어쩌면 시대가 원하는 정신이나 사회변화를 바라보는 안목, 또는 나와 다른 사람들은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소통과 공감의 의미로 표현하거나 급변하는 세상에서 새로운 연결성이나 가치 등을 추구해 나가고 있는지도 책을 통해 알아보게 된다. 물론 잘 아는 분야의 경우에는 더 쉽게 배울 수 있고, 생소하고 낯선 분야라고 하더라도, 비교적 이해하기 쉽게 직관적으로 잘 표현하고 있어서, 누구나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많은 것을 배우거나 생각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으로 볼 수 있다.















콘텐츠의 시대, 연결과 경쟁의 가치가 공존하는 현실에서 개인이 할 수 있는 단위도 있지만 각종 제약이나 어떤 형태의 통찰력을 가져야 하는지, 이에 대한 현실적인 고민 또한 깊어질 수 있다. <딱 1분만 읽어봐> 왜 간결한 패턴이 중요하며, 이런 과정과 행위를 통해 핵심적으로 배울 수 있는 각종 교양 및 상식, 그리고 정보와 지식에 대해서도 책을 통해 더 쉬운 관점에서 배우며 즐기는 형태로 사용해 보자. 특히 바쁜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한 교양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며, 굳이 해당 내용을 무조건 알거나 배워야 한다는 관점보다는 소소하게 접하며 그 의미와 재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방향으로 접하길 권하고 싶다.

<딱 1분만 읽어봐> 해야 하는 공부도 많고 현실적으로 시간이 부족한 요즘 시대에 걸맞는 책으로 볼 수 있고 어떤 의미에서는 사회학이나 문제에 대한 현상적 요인에 대한 조언서로 볼 수도 있고, 또 다른 관점에서는 과학적 사고가 왜 중요하며, 이런 형태에 대중들이 열광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판단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책을 통해 다양한 분야를 넓게 안다는 개념으로 활용하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서나 교양상식 등을 더 쉽게 배울 수 있는 가이드북으로도 활용해 보자. <딱 1분만 읽어봐>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괜찮은 교양 가이드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