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께 귀 이야기를 들려 드릴게요 - 마음과 철학을 담아 치료하는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난청, 이명, 어지럼증 이야기
문경래 지음 / 델피노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적으로 중요하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건강관리의 필요성, 그리고 제대로 된 건강정보를 왜 알거나 배워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 새삼 체감해 볼 수 있다. <당신께 귀 이야기를 들려 드릴게요> 다양한 분야의 건강 관련 정보가 많지만 상대적으로 청각을 비롯한 귀 건강의 경우에는 사람들이 망각하거나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갈수록 진화하는 세상만큼이나 어쩌면 우리 모두가 알아야 하는 필수적인 귀 건강 관리법, 또는 이야기, 저자는 어떤 형태로 조언하며 더 나은 삶을 영위하라고 조언하는지, 책을 통해 확인해 보게 된다.

<당신께 귀 이야기를 들려 드릴게요> 책에서도 흔히 겪는 증상이자 질병으로 볼 수 있는 난청과 이명을 비롯해 각종 어지럼증이나 이를 경험한 분들의 사례적 관점에서 접근하며 귀 건강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이는 나이가 많고 적고의 문제가 아닌, 잘못된 생활패턴이나 환경적 요인, 그리고 식습관 등으로 인해 누구나 발병할 수 있다는 점과 이를 방치할 경우 더 큰 질병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현실적으로 어떻게 대응하며 주도적인 건강관리를 해나갈 수 있는지도 자세히 알려주고 있는 책이다.

물론 개인마다 다른 체질적 요인이나 귀 건강을 바라보는 관점의 차이는 존재해도, 항상 예방관리적 시각에서 다양한 질병에 대해 이해하거나 스스로에 대한 냉정한 판단과 몸관리적 차원에서 접근할 경우 긍정적인 효과를 체감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접근으로 볼 수 있다. <당신께 귀 이야기를 들려 드릴게요> 또한 책의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다양한 사람들을 마주하며 느낀 감정에 대해서도 책을 통해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다. 마음이나 감정 등을 치유하는 방식이나 환자의 아픔이나 증상에 대해 공감하는 직업적 의식까지,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매력으로 볼 수 있다.

해당 질병을 경험하거나 비슷한 사례로 인해 고생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치유의 힐링서가 될 것이며 단순히 관련 정보나 지식이 궁금해서 접근한 분들도 쉽게 배우며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책이 갖는 긍정적인 부분이 많다고 볼 수 있다. 기본적인 건강정보와 관리법, 그리고 이를 통해 전문의가 말하는 구체적인 관리전략이 무엇인지, 그리고 이를 통해 우리는 삶의 만족이나 행복 등의 감정도 어떻게 마주해 볼 수 있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당신께 귀 이야기를 들려 드릴게요> 가볍게 읽으며 공감하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볼 수 있는 건강 관련 에세이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