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대한 철학 고전 30권을 1권으로 읽는 책 ㅣ 위대한 고전
이준형 지음 / 빅피시 / 2022년 11월
평점 :
사회가 발전하면서 그리고 사람들의 생각이나 의식 수준 또한 높아지면서 다양한 발전과 번영의 결과물을 마주하게 되었다. 하지만 이로 인한 다양한 분야의 양극화나 차이와 차별의 존재, 갈수록 심해지는 개인주의 사회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의 가치를 배우거나 더 나은 삶의 자세와 성공을 바랄 것인지, 이 책을 통해 스스로를 위한 자기관리 가이드북, 또는 철학과 고전이 갖는 절대적 가치와 교훈적 메시지가 무엇인지, 확실히 배우며 확인해 보게 된다. <위대한 철학 고전 30권을 1권으로 읽는 책>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시간은 돈에 비견되는 중요한 가치라는 사실을 체감하는 요즘이다.
이런 현실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책의 저자는 위대한 철학과 고전에서 얻을 수 있는 유명인들의 연설이나 발언 등을 발췌하여 더 쉬운 관점으로 배우며 이를 현실적으로 이해하거나 활용해 볼 수 있는 방식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또한 독서를 즐기는 분들의 경우에는 책읽기 및 글쓰기의 가치나 단위로도 사용해 볼 수 있고 명언이나 격언에 대한 직접적인 공감이 어렵다는 분들도 이 책을 통해 더 큰 관점에서 배우게 되는 인문학의 가치와 상징성이 무엇인지를 확실히 배우며 답습해 보게 된다.
이는 역사를 비롯해 고전과 철학, 사회문제나 현상 등에 대해서도 깊이있는 통찰력이 왜 중요하며 이런 생각의 관점론이나 발상의 전환 등을 통해 얻거나 활용해 볼 수 있는 자기계발 및 삶의 교훈 등이 무엇인지도 보다 명확히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괜찮은 방향성을 잘 표현하고 있다. <위대한 철학 고전 30권을 1권으로 읽는 책> 특히 서양철학 및 문화사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책에서 언급되는 인물이나 명언 자체가 더 쉽게 다가올 것이며, 이런 부분을 잘 모르는 경우에도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적 요소가 무엇이며, 어떤 형태로 배우며 이어지는 생각과 행동의 과정에 대해서도 고민해 봐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위대한 철학 고전 30권을 1권으로 읽는 책> 너무 어려운 격언에 매몰될 필요도 없고 단순한 독서 행위나 모임, 또는 글쓰기를 좋아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필사의 형태로도 해당 도서를 마주하며 활용해 볼 필요가 있다. 작은 습관의 장착과 이를 통해 개인 스스로가 느끼게 되는 변화와 성장의 가치가 무엇인지, 이런 현실적인 관점에서의 판단력이 더 중요하다는 점에서도 책이 갖는 특장점이 괜찮아 많은 분들이 가볍게 접하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어려운 철학과 고전에 대한 쉬운 소개와 이해,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삶의 교훈과 성장 및 성공학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