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는 줄이고 매출은 오르는 배달앱 마케팅 - 사장님을 위한 배달의민족·요기요·쿠팡이츠 300% 활용법
백진원 지음 / 새로운제안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사회문제나 현상,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있는 마케팅 가이드북, 또는 기본적인 창업정보를 제공하는 책으로 볼 수 있다. <광고비는 줄이고 매출은 오르는 배달앱 마케팅> 이미 레드오션으로 평가하는 분들도 있지만 우리의 생활에서 밀접하게 존재하며, 이를 통해 생계를 유지하거나 일정한 부를 추구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점에서 하나의 시장 자체로도 바라보는 관점론 또한 존재하는 분야이다. 물론 긍정과 부정의 평가는 존재하기 마련이나, 이런 부분은 잠시 차치하더라도, 책을 통해 우리는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이나 기본적인 영업의 전략화나 방식 등이 무엇인지를 접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져 보게 된다.

<광고비는 줄이고 매출은 오르는 배달앱 마케팅> 누구나 현직에서 종사하며 몸으로 뛰면서 일을 하며 소득을 늘릴 수도 있고, 또 어떤 이들은 종합적인 사업 설계를 바탕으로 한 부의 확장을 누리거나 활용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배달앱이 무엇이며, 구체적인 배달업 시장에 대한 현실적인 판단과 이해가 필수적이라 볼 수 있다. 또한 해당 분야를 통해 알아볼 수 있는 가치로는 광고 및 홍보전략에 대한 답습이나 고객관리나 서비스의 경우 어떤 형태로 진화, 발전해 나가고 있는지도 가늠해 볼 수 있다.
















특히 모든 영역의 일처리가 자동화, 온라인 전산화를 바탕으로 변화를 추구하고 있는 현실에서 단순히 배달 노동자들의 권리나 문제에 대해서만 매몰되어서도 안되며, 때로는 넓은 관점에서 바라보며 스스로가 추구하는 성공적 결과나 그 활용 방안에 있어서도 더 나은 형태의 관리법이 없는지, 이에 대한 관심과 배움의 자세, 또는 경험적 내공이 무엇인지, 이에 대한 정확한 판단과 예측이 필요할 것이다. <광고비는 줄이고 매출은 올리는 배달앱 마케팅> 기본적인 마케팅 및 세일즈, 영업 전략을 바탕으로 한 배달앱 활용팁과 현실적인 요인이나 문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정리해 볼 수 있다.

누구나 사업이나 창업, 혹은 비즈니스 상황에서 오는 어려움은 당연하게 존재하는 요즘이다. 전문가에게 배우거나 맡기는 행태의 관리법도 나쁘다고 볼 순 없지만 개인 단위의 사업이나 창업의 경우 이런 가치가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점과 이를 활용하는 전략도 중요하나, 대중들이 느끼는 평가나 판단의 기준 등에도 관심을 갖고 일정한 대응 매뉴얼이나 실무에서 유용한 경영전략 방식에도 구체적으로 배우며 더 나은 형태의 관리 및 판단을 해봐야 한다. 책을 통해 배달앱 시장과 업종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과 미래전망, 그리고 이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며 얻을 수 있는 성공 방정식이 무엇인지, 그 의미에 대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