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잘 사게 만드는 7가지 마케팅 기술 - 후발주자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방법
박진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10월
평점 :
무한 경쟁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더 나은 형태의 공급처나 공급망은 중요하며, 이를 제공하는 입장에서는 어떤 관점으로 사람들을 이해하거나 더 나은 형태의 고객관리 등을 통해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할 것인지, 이에 대한 현실적인 고민과 변화의 자세가 중요할 것이다. <잘 사게 만드는 7가지 마케팅 기술> 책에서도 이런 현실문제와 과제를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우리들에게 표현하고 있으며, 어떤 관점에서는 이론적인 경영관리 기법으로도 볼 수 있지만, 개인 단위의 사업이나 창업을 생각하는 분들이나 업을 영위하는 분들에게는 더 나은 형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잘 사게 만드는 7가지 마케팅 기술> 누구나 성장과 성공을 바라지만 아무나 이룰 수 없는 시대에서 어떤 형태의 경영전략 및 관리 기술, 그리고 기법 등이 중요한지는 절대적인 영역일 것이다. 또한 기업이나 회사 단위의 주체들도 인재양성이나 교육, 관리 등의 행위를 통해 얻고자 하는 긍정의 결과물이 무엇인지도 책에서 말하는 방식과 전략화를 통해 참고하거나 간과했던 부분에 대해서도 되새기며, 더 나은 형태의 방식과 전략에 대해서도 공감하며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이 갖는 절대성과 특장점은 바로 여기에 있고 마케팅이 갖는 본질적인 측면과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어떤 형태의 방향성과 전략적 마인드가 필요한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어차피 시대변화는 거스를 수 없는 상황이라면 경쟁은 필연적이라 더 나은 형태의 제품을 제공하는 행위에 있어서 무엇에 집중하거나 관리할 것인지, 이에 대한 접근과 이해가 필요한 시기이다. 어떤 이들은 제품의 퀄리티에 주목할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철저한 고객관리 및 서비스 정신을 바탕으로 한 접근을 통해 경쟁력 확보나 차별화 전략으로 승화해 볼 수 있다. 물론 두 가치 모두를 활용하겠다는 분들도 있을 것이며 이를 통해 무엇을 배우고, 어떤 과정을 통해서 다가가야 더 나은, 그리고 자신들이 바라는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는지도 함께 판단해 봐야 한다.
<잘 사게 만드는 7가지 마케팅 기술> 이 책도 이런 가치를 바탕으로 한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과 사업 및 창업 가이드라인, 그리고 갈수록 그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나 시장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배워볼 수 있는 경영전략 및 관리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물론 분야마다 다른 차이점도 존재하나, 저자는 성공을 위한 관리법과 공통적인 요인을 바탕으로 한 실무전략을 위주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해당 분야의 종사자 및 입문자 등 다양한 분들이 구체적으로 배우며 실무 감각과 실전 비즈니스 전략 등을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자가 말하는 성공하는 마케팅 전략과 기법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 비즈니스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