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47가지 심리학 법칙 - 행동심리학에서 조직심리학까지 초보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심리학 입문서!
타쿠미 에이지 지음, 최우영 옮김 / 생각의날개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현실에서 그리고 일상적인 부분에서 우리는 심리학의 중요성과 필요성에는 공감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배우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한 평가와 반응은 서로 다르게 나타난다. 하지만 이 책은 이런 현실 문제를 바탕으로 한 접근과 더 나은 형태의 처세술, 그리고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자기경영의 가치가 무엇인지를 자세히 표현하고 있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많은 것을 배우며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47가지 심리학 법칙> 사람에 대한 평가와 이해, 그리고 심리적인 요인에서 오는 관계의 긍정과 부정에 대한 요소와 평가는 시대를 불문한 가치일 것이다.

결국 개인이 바라는 삶의 성장이나 행복, 성공적인 결과물을 이루기 위해서라도 우리는 관계의 중요성을 체감하게 된다.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부분을 어떻게 관리하며, 나라는 존재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며 변화할 수 있는 삶의 생각과 행동양식 등에 대해서도 함께 조언하고 있어서 많은 것을 배우며 새로운 관점으로 판단해 보게 된다. 물론 개인마다 다른 삶을 바라보는 기준이나 인생 철학, 주관 등의 영역으로 인해 처음부터 무리한 계획이나 행동보다는 스스로에 대한 성찰의 시간과 자세를 통해 돌아보는 계기가 더 중요할지 모른다.
















책에서도 이런 가치의 중요성을 바탕으로 한 나다움이 무엇인지, 그리고 자존감 수업이나 삶에 대한 적극성이나 자신감 등에도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인간관계 및 심리학이 갖는 특장점과 다양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47가지 심리학 법칙> 어쩌면 일정한 매뉴얼이나 패턴이 존재한다고도 볼 수 있고 굳이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드는 분들에게도 개인의 환경적, 정서적 요인과는 무관한 관점에서 책을 통해 마주하며 스스로나 주변인들과의 관계에 대해 판단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47가지 심리학 법칙> 또한 책에서는 심리학을 경영전략 및 관리에도 활용할 수 있는 범위나 방식에 대해서도 자세히 언급하며 일정한 구성원들이 모여서 생활하는 공간으로 볼 수 있는 조직문화나 관리에 대해서도 함께 조언하고 있는 특징을 보이고 있다. 물론 일상이나 사회생활 등 다양한 형태에서 우리는 서로가 서로에게 영향을 주는 존재라는 점을 알 것이다. 다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대응하며 스스로의 만족이나 삶의 행복도 이루며, 내가 바라는 경험적 내공 또한 함께 채워나갈 것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심리학의 세계에 입문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