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태도 - 전 세계 5천만 명의 인생을 바꾼 행복한 이기주의자의 자기 확신 프로젝트
웨인 다이어 지음, 신솔잎 옮김 / 더퀘스트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한 다양한 평가가 존재하며 서로 다른 개인들이 만나서 이루게 되는 사회라는 공간, 그리고 더 좋은 결과를 위해 노력하거나 관리하지만 구체적인 성과가 없다면 이 책을 통해 배움의 시간을 가져 보자. <마음의 태도> 항상 모든 것이 시작은 유의미하며 이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삶의 자세나 교훈, 행복 등은 모든 이들이 바라는 그런 목적성과 과정을 포함하고 있을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삶과 인생에 대한 경영관리나 자기 자신을 알아가는 과정이나 성찰의 시간, 그리고 필요하다면 배우거나 모방해 볼 수 있는 방식 등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마음의 태도> 내면관리 및 멘탈관리의 영역으로 마주하며 저자가 말하는 삶의 자세나 태도, 그리고 마음과 감정에 대해선 어디까지 이해하고 있는지도 가늠해 보자. 항상 우리는 일을 하는 시간이나 일상적인 요소, 또는 다양한 인간관계 및 사회생활에서 오는 복잡함이나 각종 스트레스로 인해 부정적인 생각과 마주하게 된다. 이는 누구나 갖고 있는 몸의 내성이자 질병으로 보는 경우도 있고 이를 잘 극복하며 현명한 대응전략이나 자세를 터득한 분들의 경우에는 삶의 만족도 높고, 자신이 바라는 인생관과 자기경영의 가치가 무엇인지, 이를 잘 파악하며 대응해 나가고 있는 것이다.

















우리가 생각하는 행복과 만족이 무엇인지, 그리고 행복은 생각보다 멀리 있지 않고 우리의 곁에서 항상 함께 한다는 긍정의 자세와 생각이 필요한 요즘이다. 불필요한 타인과의 비교나 자존감을 낮추는 행위에서 벗어나 지금보다 나은 삶이나 내가 바라는 인생의 행복이 무엇인지, 이에 대한 진지한 관심과 태도 변화가 주문되며 이를 통해 우리는 개인의 삶도 중요하지만 때로는 연결과 공감이라는 시대정신이나 사회적 요구에도 일정한 관심을 통해 배움의 자세를 견지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마음의 태도> 항상 마음과 감정을 비롯한 내면적 영역에서의 성장이나 변화는 긍정적인 결과를 동반하는 법이다.

누구나 알지만 행동하기 어렵고 머리로는 생각하나, 실천하거나 일관성 있게 관리하기 어려운 부분에 대한 저자의 솔직한 표현과 조언, 이 책이 갖는 장점이자 삶을 위한 좋은 방향성 설계로 볼 수 있다. <마음의 태도> 책에서 전해지는 가벼운 글귀, 공감의 목소리에 주목하며 스스로의 삶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자.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그리고 반드시 수행되어야 하는 가치에 대해 저자는 핵심가치 및 주요 키워드를 통해 잘 표현하고 있다.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공감할 수 있는 에세이북, 또는 나를 위한 자기계발 및 관리서로 활용하며 책에서 전해주는 유의미한 메시지에 공감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