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aaS(자스)의 충격 - 위드 코로나
닛케이산교신문 엮음, 노규성.박세정 옮김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도 사회는 급변하고 있지만 앞으로 다가올 가까운 미래의 변화상이나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실무적 역량을 키우거나 변화에 적응해 나갈 것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가늠해 보게 된다. <자스의 충격> 새로운 신조어 또는 합성어로 봐도 무방하며 책에서는 다양한 산업 분야와 현장 중심의 판단과 평가를 통해 더 나은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과 방향성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물론 무조건 맞다고 볼 순 없지만 현재 일어나고 있는 사회적 변화나 사람들의 니즈, 그리고 이를 제공하는 다양한 주체들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의 변화에 주목하고 있는지 그리고 핵심가치나 키워드로 볼 수 있는 분야와 주제들은 무엇인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자스의 충격> 이는 기본적인 경제 및 금융 현상에 대한 평가로도 볼 수 있고 일본의 사례로도 볼 수 있지만 우리 경제에도 직간접적인 배움과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괜찮다고 볼 수 있다. 단순히 보기에는 새로운 트렌드나 변화상에 대한 조명, 하지만 실무적인 부분이나 현장 중심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 등이 어떤 형태로 진화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을 비롯한 다양한 주체들이 어떤 가치를 통해 더 나은 성장 방안이나 비즈니스 모델화 과정을 통해 성공을 그리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















정보와 지식의 공유성과 개방성, 그리고 사용의 보편성 등으로 인해 누구나 관심 분야나 지금 속해있는 업으로의 사용이 원활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에게 기존의 가치나 정신에서 계승해야 하는 부분과 새로운 형태의 변화가 예상되는 분야의 경우에는 어떤 대응전략 및 활용법 등이 필요한지, 이에 대해서도 자세히 표현한다. 특히 데이터의 가치와 사용법이나 이를 비즈니스 모델로 접목시킬 경우 생길 긍정적 효과와 작용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하고 있어서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을 찾는 분들이나 다양한 분야에 활용 가능한 부분과 여전히 한계점으로 남아있지만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는 영역은 무엇인지도 알아보게 된다.

<자스의 충격> 모빌리티와 건축, 제조 분야 등을 바탕으로 집약적인 형태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점과 이를 바탕으로 파생되는 다른 분야의 변화상, 그리고 소멸되는 가치가 있는 만큼 새롭게 부각되는 영역은 어떤 형태로 성장을 거듭해 나가고 있는지도 비교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 기본적인 경제와 산업분석에 대한 동향, 그리고 현재와 가까운 미래를 바탕으로 새로운 기회나 트렌드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있어서 책을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마주하며 실무 비즈니스를 위한 활용 방안에 대해 고려해 보게 된다. <자스의 충격> 또한 투자 및 재테크 분야의 가이드북으로 사용해도 될 만큼 괜찮은 정보와 지식을 표현하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