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 엑설런트 - 탁월함을 찾을 때까지 좋은 것을 버려라
신기주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이나 사람들이 존재하며 우리는 이들의 가치관이나 통찰력 등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거나 모방해 보기 마련이다. 이 책도 이런 현실문제와 변화상, 그리고 구체적인 실무 비즈니스 전략이나 기본적인 경영관리법에 있어서, 어떤 가치를 우선에 두면서 다양한 형태의 경영관리를 펼쳐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며 조언하고 있다. <싱크 엑설런트> 누구나 편의성을 추구하는 시대에서 경쟁은 자연스럽고, 이런 시대변화를 읽지 못한다면 당연히 도태되는 그런 수순을 밟기 마련이다. 책에서도 이런 보편적 가치를 바탕으로 한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해 조언하며 더 나은 방향성과 방식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

<싱크 엑설런트> 누구나 더 나은 형태의 성장과 성공을 바라지만 이는 기업 단위의 경영에서도 어렵고, 개인의 사업이나 창업의 경우에는 더 난해한 느낌을 주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책에서는 공감이나 탁월함, 브랜드와 고객관리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되는 경영전략 및 관리의 방식에 대해 언급하며 어떤 가치에 주목하거나 스스로에게 부합되는 영역, 또는 부족한 능력일 경우에는 어떻게 채움의 과정을 통해 더 좋은 결과를 마주해 볼 수 있는지, 이를 사례와 경험적 진단을 통해 우리들에게 조언하고 있는 것이다.
















갈수록 시대는 급변하며 사람들 또한 빠른 속도로 새로운 것에 대한 니즈나 또 다른 트렌드에 열광하며 소비시장을 주도하거나 일정한 판단과 평가를 내리기 마련이다. <싱크 엑설런트> 그래서 중요한 가치가 바로 소통과 공감대 형성으로 볼 수 있고 이는 경영학의 기본이지만 많은 분들이 너무 당연하게 여겨서인지, 때로는 이를 망각한 경영전략, 무리한 사업확장에만 매몰되어 더 중요한 가치를 잊는 듯한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책에서도 이런 관점과 가치의 중요성을 반복적으로 소개하며 어떤 형태로 배우거나 경험치를 채우며, 얻거나 대응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의 가이드라인을 표현하고 있다.

<싱크 엑설런트> 물론 실무자의 경우에는 다른 관점론을 제기할 수 있고, 이론적으로 많이 배운 들의 경우에는 또 다른 역발상의 가치를 주장하기도 하는 법이다. 이처럼 우리가 현실 세계에서 겪는 다양한 문제나 과제에 있어서도 다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해당 도서가 말하는 탁월함과 통찰력의 가치에 대해 주목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즉 유연함과 개방적인 마인드를 바탕으로 한 대응전략이 중요하며 이를 통해 어떤 형태의 관리법이나 주도적인 사업설계 및 전략적 마인드가 필요한지, <싱크 엑설런트> 책을 통해 접하며 실무 비즈니스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