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에서 일하고 싶다구요? - 공공기관 취업 성공을 위한 마스터 바이블
김욱 지음 / 법률출판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갈수록 어려워지는 취업시장의 상황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이직이나 취업 자체를 포기하는 상황에 이르고 있다. 이에 책에서는 현실적인 취업준비와 정보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특히 많은 분들이 꿈의 직장으로 바라보는 공공기관 취업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며 구체적인 방식과 취업전략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공공기관에서 일하고 싶다구요?> 책을 통해 배울 수 있는 방향성은 명확하다. 구체적인 취업정보와 채용정보를 어디까지 알고 있으며, 어떤 형태로 준비해야 더 나은 결과를 얻거나 후회없는 선택을 할 수 있는지 말이다.

<공공기관에서 일하고 싶다구요?> 책에서도 다양한 채용정보와 방식, 그리고 공공기관 취업준비는 어디에서 정보를 얻고 해당 분야의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의 경우 어떤 가치를 우선에 내세우며 활용하고 있는지를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물론 개인마다 준비하는 취업방식도 다르며 공공기관 채용과 취업을 바라보는 관점은 달라도 비슷한 형태, 또는 공통적으로 중요시 하는 부분이 있음을 알게 된다. 바로 NCS 채용을 통해 인재의 옥석을 가린다는 사실과 막연한 느낌으로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기보단 구체적인 로드맵이나 해당 공사공단이 원하는 인재상이 되는 연습과 경험이 필요하다는 점을 알게 된다.
















비교적 안정적인 직업으로 볼 수 있고 일반 직장이나 기업에서의 일보다는 수월하리라는 판단으로 인해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지만 생각보다 알거나 해야 하는 직무 관련 일들이 많다는 점과 어떤 직렬과 직무를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전혀 다른 근로환경을 마주할 수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이를 위한 과정으로 자신을 냉정하게 돌아보거나 인성 및 적성검사 등을 통해 미리 예측하거나 원하는 일자리를 유추해 볼 수 있고, 이는 어떤 취업에도 중요하지만 특히 공공기관 취업이나 채용에 있어서는 더 중요한 영역으로도 볼 수 있다.

<공공기관에서 일하고 싶다구요?> 실제 실무 종사자의 조언과 경험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이 책은 어떤 형태의 취업준비 가이드라인을 설정하며 이를 행동하는 구체적인 실천력이 중요한지, 그리고 공공기관 취업에서 가장 기본기로 볼 수 있는 NCS 채용에 대해선 얼마나 알고, 어디까지 대응할 수 있는지도 가늠해 보자. 생각보다 절차상의 과정에서 오는 어려움이 존재할 수 있고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권하지 않는 취업의 형태로도 볼 수 있지만 그만큼 매력적인 부분과 장점 또한 명확하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계속해서 도전하고 있는 분야이기도 하다. 책을 통해 공공기관 취업과 채용정보에 대해 배우며 실무 취업전략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