흙수저 루저, 부동산 경매로 금수저 되다 - 500만 원 종잣돈으로 3년 안에 10억 만드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개정판
김상준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가 당연한 시대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의 투자법이나 전략이 중요한지, 이에 대한 관심과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바랄 것이다. 이 책의 저자도 이런 현실문제에 대해 조언하며 더 나은 형태의 투자관리 및 위험관리 전략에 대해 자세히 다루며, 주로 부동산 투자 및 경매 투자를 바탕으로 한 투자관리 전략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흙수저 루저 부동산 경매로 금수저 되다> 물론 이를 부정적으로 바라보거나 이제는 성공하기 어렵다 등의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해보지 않고 포기하는 행위는 후회를 남길 뿐이라는 점과 이론적인 부분이라고 하더라도 배우면서 이를 실무로 적용해 보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책의 저자도 이런 일련의 과정들을 통해 자신이 보고 느낀 감정이나 경험치 등을 통해 부동산 경매 투자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조언하고 있다. 또한 달라지는 시장 환경이나 정부의 부동산 정책, 그리고 관련된 법과 제도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언급하며 더 나은 형태의 대응 전략에 대해서도 분석하고 있다. <흙수저 루저 부동산 경매로 금수저 되다> 특히 부동산 경매 관련 법과 제도에 우리는 주목할 필요가 있다. 아무리 좋은 전략과 방식이 있더라도, 현실적인 관련 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투자관리가 가장 빠른 성공투자의 지름길이기 때문이다.
















또한 이론적인 부분이나 개념 및 용어에 대한 배움을 거쳤다면 이를 실무투자의 방향성으로 활용하거나 직접 발품을 팔거나 관련 정보 및 지식 등을 취합해, 더 나은 형태의 투자관리 전략을 마련해 나가야 한다. 이는 부동산 투자를 처음 접하는 분들의 경우 상당한 시일이 요구될 수 있는 부분이라 현실적인 어려움이 존재하는 부분일 것이다. 다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며 부동산 경매 투자에 임할 것을 권하고 싶고 책의 저자도 어떤 가치나 유형, 종류에 대한 비교 분석을 통해 해당 시장과 투자전략 등을 말하고 있는지, 이에 대한 명확한 의도 파악이나 실무투자에 연동된 방향으로의 전략화가 필요할 것이다.

<흙수저 루저 부동산 경매로 금수저 되다> 이 책은 제목처럼 직관적인 책이며 저자의 경험과 현실적인 가이드라인이 함게 제공되는 부동산 경매 관련 투자 가이드북이다. 개인마다 선호하는 투자의 유형과 방식이 달라도 공통적으로 중요한 요인이 무엇이며, 특히 위험관리나 변수에 대한 대응 능력을 어떤 형태로 마주하며 사용해 볼 것인지, 이에 대한 일정한 판단력이 요구되는 영역이다. 부동산 경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부의 성공과 자신이 바라는 더 나은 삶을 향한 방법론, 책을 통해 배우며 부동산 및 경매 분야의 실무 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