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트렌드 모니터 - 대중을 읽고 기획하는 힘
최인수 외 지음 / 시크릿하우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말이 다가오는 시점에서 읽기 좋은 트렌드서로 볼 수 있는 책이다. 내년을 향한 예측과 평가, 이는 가까운 미래를 준비하는 관점에서도 긍정적인 의미를 전하며 자신의 관점에서 준비하거나 대응해야 하는 부분에 대한 정보와 지식의 취합은 그 의미가 절대적이라 볼 수 있다. <2023 트렌드 모니터> 이 책도 이런 기조를 바탕으로 한 미래전망을 통해 다양한 분야를 종합적인 관점에서 분석하고 있어서 그 의미가 괜찮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일상적인 영역부터 비즈니스 관련 동향, 그리고 우리 경제의 전망과 현 상황에 대해서도 어떤 가치를 중심으로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를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2023 트렌드 모니터> 물론 분야마다 다른 평가나 상이한 노선이 존재하나 기본적인 트렌드의 방향성과 전략을 볼 때, 올 해와도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또한 사람들이 느끼는 돈이나 시간에 대한 생각과 관계에서 오는 부분 등에 대한 조언은 내면관리나 마음, 감정적인 부분에 대한 공감대 확보가 필요하다는 점을 함께 표현한다. 또한 경제 현상과 콘텐츠, 다양한 형태로 계획이나 기획 등을 하면서 얻게 되는 부수효과나 파생되는 분야의 경우에는 어떤 변화상이 예측되는지도 책을 통해 가늠해 보게 된다.















또한 세계경제에 대한 간략한 언급을 통해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 경기침체 및 경제불황적 상황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하며 이를 알아야 기본적인 경제활동 및 금융생활이 가능하며 이어지는 개인의 투자관리 및 전략, 또는 재테크 방안에 있어서도 주도적인 설계나 위험관리 또한 가능하다는 점을 자세히 전하고 있다. <2023 트렌드 모니터> 그리고 날이 갈수록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시장이나 소셜미디어에 대한 평가도 인상적이다. 누군가는 직업적인 부분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또 다른 이들은 사람들과의 관계망 형성이나 소통의 창구로도 활용이 가능할 것이다.

하지만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대응 가능한 부분이 많고 기존의 가치를 유지하거나 활용해 나가는 전략도 중요하나, 사람들이 어떤 형태로 대중적 관심이나 새로운 니즈를 원하고 있는지, 이에 대한 분석과 평가 또한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2023 트렌드 모니터> 미리 보는 2023 트렌드서, 구체적으로 어떤 변화가 예상되며 개인 단위에서 할 수 있는 일이나 국가나 기업 등이 주도적인 역할을 할 부분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함께 배우며 활용해 보자. 사회에서 나로의 회귀라는 말처럼 아주 사소한 변화라고 하더라도 이를 잘 파악하며 대응해 나가는 구체적인 실력과 역량이 중요하다는 점도 함께 배우며 느끼게 된다. 읽으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