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이론 - 니콜라스 다바스 월가의 영웅들 3
니콜라스 다비스 지음, 김나연 옮김 / 페이지2(page2)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형태의 투자전략과 정보에 대해 바랄 것이다. 요즘 시대에는 투자는 기본이며 더 나은 형태의 투자관리 및 위험관리는 필수적이며, 이어지는 재테크 전략도 실무에서는 어떤 형태의 전략적 마인드, 또는 구체적인 관리법이 중요한지, 이에 대한 궁금증 또한 상당할 것이다. 이에 책에서는 새로운 방식의 투자전략으로도 볼 수 있고 기존의 가치에서 어떤 형태의 투자관리법을 통해 더 나은 형태의 수익관리, 또는 위험 회피 등의 형태로도 사용해 볼 수 있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니콜라스 다바스 박스이론> 특히 책에서는 주식투자에 대한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더 나은 투자법에 대해 조언한다.

물론 이미 실무투자를 경험하는 분들의 경우 가벼운 마음으로 접근하며 종합적인 관점에서 배울 수 있고 이제 막 입문하는 투자자나 초보 투자자의 경우에는 투자의 기본기와 방향성이 무엇인지를 가늠해 볼 수 있다. 이는 주식투자를 비롯한 모든 투자 분야에 있어서도 가장 기본적인 가치로 볼 수 있고 항상 수익을 낼 수 없는 구조적인 측면이나 대내외적인 변수는 무엇이며, 시장이나 환경 등을 통해 알아볼 수 있는 투자자들의 마음이나 심리적인 요소가 어떻게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지도 함께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또한 투자 및 재테크 전략과 정보를 비롯해 이 책은 부자에 대해서도 함께 조언한다.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은 많지만 아무에게나 기회는 돌아가지 않고 오히려 더 적극적,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주체적인 수익이나 성공적인 결과를 만드는 분들도 있을 것이며, 반대로 시장 상황을 주시하며 안정적인 수익률에 더 치중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공격적이든, 방어적이든 둘다 성공투자를 바란다는 점에서 하나의 가치에만 매몰되기보단 자신에게 맞는 전략화나 투자 마인드, 그리고 이어지는 실무에 적합한 투자관리법을 배우며 경험적 내공을 쌓는 것이 더 바람직한 투자 자세로 볼 수 있다.

<니콜라스 다바스 박스이론> 이 책도 이런 투자 및 재테크의 기본기를 바탕으로 한 부의 성공과 부자들의 경우에는 어떤 가치에 집중하며 주도적인 투자 설계 및 관리가 가능한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또한 주식투자의 경우 워낙 변수가 많고, 요즘처럼 장기간 이어지는 경기침체의 현황에 대한 대응전략이나 적응력 또한 중요하다는 점에서 투자의 본질적 측면에 대해서도 함께 주목하며 더 나은 방법과 방향성에 대해 고민해 봐야 한다. 책을 통해 주식투자를 비롯해 투자 및 재테크 방식에 있어서 어떤 형태의 전략화와 관리법이 필요한지, 그 의미에 대해 배우며 성공하는 실무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