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소비 트렌드 - 미코노미·미닝아웃·ESG·큐레이션·가치소비 등 마케터의 시각으로 본 ‘핫’한 소비 트렌드 읽기
노준영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2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항상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거나 급변하는 사회나 사람들의 모습에서 기회를 찾고자 한다면 트렌드에 대한 이해는 중요하다. 이 책도 이런 트렌드서로 볼 수 있는 책으로 주로 경제 및 금융, 그리고 현실 물가나 소비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조명하며 더 나은 형태의 소비관리 및 경제적 사고는 무엇인지도 함께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요즘 소비 트렌드> 항상 소비의 경우 물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새로운 세대의 유입이나 등장으로 인해 시장이나 환경 등의 기존 가치가 변하거나 달라지는 모습으로 전이되기 마련이다. 책을 통해 어떤 형태로 마주하며 소비 트렌드를 알거나 분석해야 하는지, 저자의 조언을 통해 답습해 보자.

<요즘 소비 트렌드> 갈수록 세계경제는 위축된 모습을 보이며 이는 우리 경제에도 안좋은 영향력을 제공하고 있다. 고물가의 시대로 접어들며 모든 제품의 가격이 상승했고 이로 인한 서민들의 고통은 매우 불안정해 보이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틈새시장을 향한 또 다른 주체들의 노력이나 관리 또한 병행되고 있다는 점에서 불황의 시대에는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그런 모순적인 모습을 보이는듯 하다. 책에서도 이런 주류의 변화나 새로운 트렌드의 유입으로 인해 소비 트렌드나 시장 자체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음을 표현하고 있다.
















예전보다 심해진 가성비 열풍이나 경기침체로 인해 조금은 위축된 가심비에 대한 평가, 그리고 책에서는 미닝아웃이나 미코노미 등의 신조어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기존의 ESG 경영전략의 중요성과 큐레이션이 갖는 새로운 기회적인 요소나 환경이 무엇인지도 함께 언급하며 우리 경제의 현실과 과제, 그리고 변화상에 대한 반응도, 이를 확장적 사고로 볼 경우 세계경제는 어떤 형태의 방향성을 갖고 가까운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지도 함께 배우며 예측해 보게 된다. <요즘 소비 트렌드> 심해지는 부의 양극화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격차로 인해 모든 이들이 힘들어 하는 요즘이다.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의 경제적 사고나 실물경제에서의 대응전략이 중요한지, 그리고 대중이나 소비자의 경우 어떤 형태의 생활을 영위하며 현실을 살아가고 있는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현실적으로 배우게 된다. <요즘 소비 트렌드> 항상 소비는 경제 외적인 영역에서도 매우 중요한 형태로 볼 수 있다. 모든 상황이 부정적인 요즘 시대에서 새로운 신조어나 트렌드의 경우에도 기존의 가치를 바탕으로 한 파생적인 형태가 많고, 예전에는 빛을 보지 못했지만 최근의 현실문제와 더불어 새롭게 부각되는 영역 또한 많다는 점을 체감해 보게 된다. 현실 경제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와 예측치, 그리고 어떤 대응 전략과 로드맵이 필요한지,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