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지금 그대로 좋다
서미태 지음 / 스튜디오오드리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사람관계의 복잡함이나 더 나은 형태의 처세술을 배우고자 하지만 현실은 크게 달라지지 않을 수도 있다. 또한 내가 바라는 삶의 모습은 무엇이며 지난 날이나 과거에 대한 후회로 인해 지금 좌절하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응원과 용기를 함께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당신 지금 그대로 좋다> 누구나 하나의 방향성이나 길에 대해 탐구해 볼 수도 있고, 특히 구체적인 성장이나 성공 사례의 경우에는 더 이런 길이 맞다고 생각하며 나아갈 것이다. 하지만 우리의 삶은 정답이 없고 때로는 아무리 노력해도 불변하는 영역이 존재할 것이다.

일정한 나이와 연륜을 먹은 분들이나 사회생활을 통해 세상과 사람에 대해 경험치가 있는 분들이라면 더 쉽게 이해하거나 와닿을 것이다. 이 책도 이런 현실을 인정하면서도 어떤 형태의 삶을 살 것이며 왜 지금 그대로의 모습에도 좌절하기보단 삶에 대해 용기를 내며 살아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공감하며 삶에 대해 돌아보게 될 것이다. <당신 지금 그대로 좋다> 누군가를 바꿀 수도 없고 아무리 노력한다고 해서 타인이 쉽게 바뀔 거란 기대는 접는 게 더 나을지도 모른다. 이처럼 세상살이는 팍팍하며 사람들과의 관계 또한 더 어렵게 느껴지는 요즘 현실에선 말이다.
















변화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배우거나 성장이라는 과정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때로는 불변의 가치, 자신 만의 원칙과 주관에 만족하며 사는 삶도 생각보다 나쁘지 않다는 점도 함께 판단해 보게 된다. <당신 지금 그대로 좋다>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 표현하며 나라는 존재에 대한 소중함을 인식하게 되며, 나와 다른 이들에 대한 이해, 그리고 삶을 대하는 자세와 생각에 대해서도 더 성숙된 태도도 대해야만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도, 구체적으로 표현하며 누구나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조언, 어떤 형태의 삶과 사람관계를 생각하며 나아가야 하는지도 자세히 말하고 있다.

<당신 지금 그대로 좋다> 모든 이들에게 잘 보일 필요도 없고, 그렇다고 해서 불필요한 적을 만들 필요도 없을 것이다. 지금 내 주변에 있는 가족이나 지인부터 챙기는 행위를 통해 삶에 대한 새로운 동기부여나 의미부여를 얻을 수도 있다는 점에서 소소한 일상적 이야기, 그리고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생각해 보는 그런 에세이북으로 이 책을 활용해 보자. 기본적인 마음관리 및 감정관리에 대한 주문이나 삶의 행복과 관계의 심리학, 그리고 스스로에게 필요한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의 방식은 또 무엇인지,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읽으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