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능하다는 착각
정문홍 지음 / 연두m&b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드는 사람들, 우리는 이들을 통해 삶에 대해 배우거나 할 수 있다는 희망과 자신감을 얻기도 한다. 책의 저자도 비슷한 경험담을 통해 어떤 형태의 삶을 살아가야 하는지, 그리고 격투기라는 다소 과격한 운동으로 볼 수 있는 분야에서도 성공적인 삶을 이룰 수 있었던 멘탈리티가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불가능하다는 착각> 항상 사람들은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이나 하고 싶은 분야에 있어서도 미리 예측하며 일정한 계획과 행동을 동반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얼마나 최선을 다해 후회없는 노력을 했는지, 이에 대해 당당하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사람은 드물 것이다.

이처럼 급변하는 시대상 만큼이나 포기가 빨라진 요즘 시대에서 무조건적인 노력이나 자신과의 싸움이 좋은 결과로만 이어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잘 알기에 그런 결정을 내릴 수도 있을 것이다. 물론 이런 평가의 기준은 개인마다 다르지만 우리가 주목할 점은 저자의 생애를 통해 스스로의 삶에 대해 비교하며 더 나은 삶의 자세와 방향성, 용기와 자신감 등에 대한 의미부여일 것이다. <불가능하다는 착각> 이 책도 저자의 부단한 노력과 성장과 성공을 위한 경험적 내공이 잘 표현된 에세이북이다.















누구나 성장이나 성공에 있어서 실패나 시행착오는 존재하며 이런 사례에서 자신을 성찰하거나 점검하는 자세를 통해 더 높은 곳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법이다. 때로는 다양한 핑계와 명분을 만들어서 애써 외면하거나 포기하고자 하는 마음을 더 빨리 먹는 건 아닌지, 책을 통해 스스로에 대한 성찰의 자세가 무엇이며 그리고 왜 끝까지 투쟁하며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야 더 좋은 결과와 성공을 모두 이룰 수 있는지도 자세히 접하며 체감해 보게 된다. <불가능하다는 착각>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드는 사람들을 보고 우리는 영웅이나 큰 인물로 평가하며 모두가 배우고자 한다.

다만 이런 현상에 대한 일시적인 관심이나 동기부여가 아닌 자신의 삶으로 승화하거나 내가 바라는 인생관이 무엇인지, 그리고 지금 나에게 부족하거나 없는 부분을 어떻게 채울 것인지에 대한 고민은 또 다른 고민이자 과제로 마주하게 된다. 언제까지 포기만 할 수도 없는 내 인생에서 더 나은 삶의 자세와 용기와 자신감이 있는 행위는 또 무엇인지, 저자의 삶을 통해 접하며 진지한 자세로 생각해 보자. <불가능하다는 착각> 인생이라는 긴 시간에서 기회는 많지 않지만 그 기회를 스스로가 만들어 갈 수 있는 것도 또 다른 능력일 것이다. 격투기라는 운동을 통해 저자는 어떤 가치를 우리들에게 표현하고자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