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프록터 생각의 시크릿 - 생각을 현실로 만드는 13가지 비밀 공식
밥 프록터.그레그 S. 레이드 지음, 김잔디 옮김, 조성희 감수 / 페이지2(page2)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과 행동의 가치를 모두 관리할 수 있다면 그 어떤 분야에 있더라도 원하는 결과를 얻거나 성공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말처럼 쉬운 영역도 아니며, 오히려 어떤 가치를 우선에 두면서 자기경영을 해나가야 하는지, 현실적인 부분에 대한 제약이나 어려움 또한 공존한다는 점에서 저자가 말하는 의미가 현실적으로 와닿을 것이다. <밥 프록터 생각의 시크릿> 책의 저자도 일정한 조언과 경험적 관점에서 우리들에게 더 나은 형태의 생각법과 이를 행동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주문하고 있다.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지, 가난한 삶을 살고 싶진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누구나 말할 수 있는 노력이 중요하며 이런 노력 만으로도 해결할 수 없는 현실문제가 존재한다면 변화를 통한 성장과 경험적 내공을 쌓는 과정이 필요할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논조로 생각법에 대해 주문하고 있고 결국 더 나은 형태의 생각과 이어지는 행동력 등을 통해 긍정적인 삶의 모습을 그리거나 스스로가 원하는 방향으로의 인생설계가 가능하다고 말하는 것이다. 또한 이론적인 부분으로 볼 수 있는 생각에 대한 관점론을 현실문제로 연결시키는 과정이나 배움이나 모방의 과정을 통해 무엇을 체감해 볼 수 있는지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밥 프록터 생각의 시크릿> 항상 시작이나 계획의 단계에서는 누구나 최선을 다하겠다는 마음을 먹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초심은 흐트러지기 마련이며 이런 과정이 반복될 경우 무엇이 문제이며, 나를 방해하는 요소가 무엇인지도 함께 점검해 나가야 한다. 노력과 관리가 기본이 된 시대에서 이런 가치에 대한 주문이 너무나도 당연하게 느껴지지만 그만큼 시대변화나 트렌드, 사람들과의 관계망이나 경쟁적 상황에서도 자신을 지켜주는 힘이 된다는 점에서 우리는 그 중요성과 의미에 대한 제대로 된 파악이 중요할 것이다.

생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자신의 삶의 변화, 그리고 무엇을 위해 살아가야 하는지, 단순히 부자가 되기 위한 일정한 방법론과 매뉴얼이 아닌, 나 자신의 삶 전체를 되돌아 보거나 더 나은 형태로의 설계를 위해,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밥 프록터 생각의 시크릿> 누구나 갖고 있는 다양한 고민과 걱정, 그리고 더 나은 형태의 생각법이 무엇이며 이를 통해 우리는 무엇에 집중하거나 적극적인 행동력을 바탕으로 원하는 삶을 그려야 하는지, 책의 저자가 말하는 조언을 통해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