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를 팔아라 - 믿음의 플라이휠을 돌려 압도적 성공을 거두는 기업들의 비밀
샌드라 서처.샬린 굽타 지음, 박세연 옮김 / 더퀘스트 / 2022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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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상이나 높아진 사람들의 의식 수준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다양성과 개방성을 바탕으로 한 경영관리 기법이나 전략일 것이다. <신뢰를 팔아라> 이 책도 제목처럼 직관적인 내용을 조언하며 다양한 업종이나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과 개인 단위의 사업이나 창업에서도 경영관리 및 전략의 방식은 절대적 가치가 되는 만큼, 그 의미에 대해서 제대로 배우며 보다 명확한 방향성과 일관성 있는 자세를 가지라고 조언하고 있다. 책을 통해 우리는 스스로에 대해 돌아보게 된다. 물론 기업 단위에서의 경영전략 방침이나 가치 등이 우선될 수도 있지만 변화에 대처하는 능력 또한 부각되고 있는 요즘, 책이 갖는 의미부여와 분석이 인상적이라 볼 수 있다.

<신뢰를 팔아라> 누구나 신뢰를 바탕으로 제품을 구매하거나 일정한 평가를 내리기 마련이다. 항상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기란 말처럼 쉽지가 않고 눈앞에 보이는 당장의 이익이나 이윤에 욕심을 내는 순간, 신뢰가 무너지거나 제품의 퀄리티가 떨어지는 등의 다양한 문제나 과제가 등장하기 마련이다. 물론 사업과 기업경영은 자선사업도 아니며, 봉사활동도 아니지만 무조건적인 이윤창출과 추구의 행위가 갖는 부정적인 효과는 누구나 공감하거나 체감해 볼 수 있는 부분이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플랫폼이나 매뉴얼 등을 준수하거나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한 이해와 배움의 과정이 필요하다.

















책에서도 이런 당연한 가치, 정서적 요인과 각종 주체들이 어떤 형태로 경쟁 우위 전략을 펼치거나 자신 만의 가치를 통해 차별화 전략을 세울 수 있는지를 말하고 있다. 어떤 이들은 관리자나 리더의 입장에서 배울 수도 있고 또 다른 이들은 구성이 해야 하는 일의 방향성과 역량관리에 대한 조언, 그리고 고객의 입장에서도 기업들의 경영전략과 환경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이에 대응하는 전략이나 방식 등은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사고의 다양성을 펼칠 수 있어서 도움이 될 것이다. <신뢰를 팔아라> 그래도 어렵다면 가장 쉬운 접근을 통해 단순화 하는 과정에 주목해 보자.

결국 신뢰와 신용, 믿음의 가치는 사람관계에서도 유효한 부분이다. 결국 제품을 공급하거나 만드는 사람, 이를 구매하거나 사는 사람들의 경우 일정한 정보와 지식을 통해 해당 제품이나 결과물에 대해 평가하거나 일정한 정보를 공유하기 마련이다. 성장과 성공을 바란다면 기본기를 준수해야 하며, 절대적으로 중요한 신뢰라는 의미에 대해서 왜곡하거나 몰이해 해서는 안된다는 의미를 갖는다. <신뢰를 팔아라> 책을 통해 배울 점도 많고 실무 비즈니스를 위한 적절한 가이드라인 또한 자세히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 구체적으로 무엇을 배우며 스스로에게 적용해 볼 것인지, 그 의미에 대해 접하며 더 나은 형태로 생각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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